스마트폰 SIZE는 계속해서 커져야 하는 것인가?

Smart IT@ 2014.09.06 09:30
  • 언급하신 바에 공감이 갑니다. 실제로 노트를 사용해 보면 그 크기 때문에 부담이 많이 가더라구요. 남자들의 경우 바지 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노트 시리즈의 경우 크기나 두께 때문에 부담스럽네요. 아이폰의 경우 Needs에 비해 작았던 것이기에 크기가 커져 효과가 있을 것이나 계속 커진다면 똑같은 기대 효과를 보기는 어렵겠지요. 이제는 화면 크기 외에 휘는 디스플레이 등의 기능성으로 승부해야 할 듯 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SenseChef 2014.09.11 09:26 신고
    • 네 아무래도 올해는 Edge와 iPhone 5.5"의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주 흥미로운 싸움입니다. ^^ 누가 이겨도 소비자들을 좋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Edge에 꽂혀서 Edge편에 설렵니다. ^^

  • 작아졌다가 커졌다가..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획기적인 뭔가가 필요한 때가 아닐런지... ^^;;

    쏘쿠베 2014.09.11 16:59 신고
    • 확실히 iPhone 6는 차별화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휘는 스마트폰 전성시대를 가장 강력히 바라는 1인으로서 아주 좋은 현상같습니다. ㅎ ^^

  • 저같은 경우에는 계절에 따라 호불호가 있는 생기네요! ㅎㅎㅎ
    옷이 얇은 여름철에는 작은 사이즈가
    반대로 겨울에는 큰 사이즈가! ㅋㅋㅋ

    악랄가츠 2014.09.11 17:10 신고
  • 저는 커지는게 별루더라구요...^^
    좋은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오늘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카라의 꽃말 2014.09.11 23:45 신고
    • 아무래도 여성분들이나 아기자기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커지는 거 싫어 하시더라구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르기때문에 무엇이 정답인지 모르겠네요

    가을사나이 2014.09.13 18:23 신고
  • 스마트폰이 점점 커지는 이류를 모르겠군염 지금은 너무 커져서 주머니에 넣기가 점점 힘드러염 ㅎㅎ.

    달빛천사7 2014.09.14 09:26 신고
  • 적당이 작은게 좋던데. 덕분에 패드 종류도 하나씩 들고 다니면서
    일하고 있는데 작은 핸드폰 하나로 모든걸 해결하기에는 불편할때도 있어서.
    앞으로는 S/W적인 기능에 더 매진해야 할텐데 말입니다.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천추 2014.09.15 16:30 신고

 

 

스마트폰 Size 계속해서 커져야 하는 것인가?

 

 

 

9/9 드디어 Apple iPhone 6 대한 Unpack 있었다. 5.5” iPhone 정말 파괴적일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단순히 화면의 크기가 커져서 일까? 아니면 새로운 무엇인가가 있어서 일까? 하는 생각이 지배적으로 든다.

재미있는 것은 그에 앞서서 Note Unpack 했다. 그리고 5.7” Note 4 5.6” Note Edge 공개했다. Edge 휘는 측면이 아주 파괴력 있는 반응을 시장에서 보여 주고 있지만, 그냥 휘는 이외에도 화면 Size에도 숨은 의미가 있다.

Note 3 Screen Size 5.7”이다. , 화면의 크기는 전혀 이상 커지지 않았다는 이야기이다. 폭을 보면 Note 3 폭이 79.5mm이고, Note 4 78mm이다. 절대로 손으로 쥐었을 80mm 넘기지 않겠다는 의미이다. 이상으로 커지면 사용성에서 문제가 있다고 보는 것이다. Note Edge 사실 82.4mm 80mm 조금 넘는다. 하지만, Edge 오늘 손으로 한쪽 화면을 가지고 있음으로 다른 이야기가 된다. 어쨌든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80mm 쪽에서 어느 정도의 Size 선호하는가? 궁금하지 않을 없는 포인트이다.

 

< Size 국가 스마트폰 선호도 조사 2014.6 by iSuppli >

 위의 그래프를 보면 India Vietnam 5” 아직까지는 가장 선호하는 Size이다. 반면 Brazil South Africa 5.5” 이상의 크기를 상당히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India Vietnam 아직까지 소득의 수준이 높지 않아서 작은 Size 초기형 스마트폰이 팔리는 것을 알려져 있다. Brazil South Africa India Vietnam 비해서 아주 잘사는 것은 아니지만 근접에 미국이 있고 South Africa 미국, 영국의 문화와 밀접하다. 이런 환경이 5.5” 이상의 Note 스마트폰의 접근에 많이 노출이 되어 있다고 본다. 그래서 이들은 5.5” 이상의 화면도 선호도가 급증 했다고 본다.

선진국 사람들의 선호도를 조사한 Data 안타깝게도 발견하지 못했지만 Apple 5.5” 내는 것을 보니 분명 엄청나게 선호하는 같다.

이제 Galaxy 5보다 Galaxy Note 4 Edge 삼성의 최첨단 기술을 집약한 제품인 듯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선호도 때문일 것이다. 어떻게 중심축을 잡아가야 것인가에 대한 아주 중요한 포인트이다. 사실 삼성전자가 Apple 완전히 따돌리고 명실상부 스마트폰 Global 판매 1위를 하기 시작한 것이 바로 Size Note 때문이다. 이것이 스타일러스 펜과 함께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이러한 좋은 결과가 나타난 것이다.

그리고 삼성은 Size identity 유지하면서 Size에서는 Leadership 잃으면 된다. Apple 5.5 어떻게 극복해 낼지 상당히 고민이 되는 부분이 아닐 없다. 위의 그래프에서 이야기 하듯이 시장은 무조건 5.5” 정도의 Size 좋아하는 것으로 수렴할 가능성이 높다. 손으로 잡을 있는 가장 Size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제 진정한 Apple과의 승부가 5.5” Size에서 일어 것이다. 그리고 삼성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고민이 필요한 시기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컴퍼니제이 컴퍼니제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