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blet (Phone+Tablet) 에 대한 전망 2nd Story

Series Story@ 2013.02.07 07:52
  • 옵뷰쓰다가 아이폰5로 바꿨는데 점점 아이폰은 멀어지는가요?
    잘보고갑니다. 아직은 시작이라서...http://fortysomething.tistory.com 한번 방문,조언부탁합니다

    덕분에(THANKSTO) 2013.02.06 09:42 신고
  • 개인적으로 패블릿은 일부 수용를 충족시키는 수준까지 끌어올리고 나면 다시 가라앉으리라 생각합니다. 그 일부 수요만 계속해서 패블릿을 구입하겠지만, 결과적으로 태블릿과 맞물리는 시점에서 멈출 가능성이 높죠-

    후드래빗 2013.02.06 12:01 신고
    • 옙 후드래빗님 의견에 어느 정도 동의 합니다. 하지만 저는 진정 기대하는 것은 Tablet = Phablet = Smartphone을 만들 접히는 스마트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 먼 이야기 겠지만요. 항상 좋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Phablet (Phone+Tablet)  대한 전망 2nd Story

컴퍼니제이왈: 지난 시간 Phablet에 무게와 Size에 대해서 이야기 했었는데요. 오늘은 Phablet에 대해서 그 시장 전망과 과연 중국의 Phablet은 얼마나 선전을 할까 하는 시장 분석 적인 관점에서 그 가능성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요즘 계속 시리즈로 글을 올리고 있는데요... 들려 드리고 싶은 재미있는 스토리가 너무 많아서...^^ 그럼 오늘도 컴퍼니제이의 글을 즐겨 보시죠!!^^


Phablet 대한 고찰 1편에서 무게와 Size 대한 많은 이야기를 했다. 2013년은 어쨌든 무조건 Phablet 시대가 온다고 봐야 한다. 그렇다면 시장은 Phablet 얼마나 시장으로 보고 있는지 그리고 영역에서 새로운 명성을 쌓으면서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강자가 되기 위해서 애쓰고 있는 자들을 누가 있는지를 이야기 보고자 한다.

시장 전망: 시장에서는 올해 Phablet 수요를 135M 정도로 보고 있다. 실제로 짐작으로 생각을 보아도 Galaxy Note 2, 3 6~70M 이상 팔릴 것으로 보이고 Optimus G 시리즈, 기타 Pantech 등이 10~20M 나머지 수요는 거의 중국으로 보는 것이 맞을 같다. 중국에서 Size 크기에 대한 집착이 엄청나게 커지고 있다. 이제 5.0” 급을 넘어서는 제품들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이다. (참고로 여기서는 Phablet 5” 급도 포함하여 전망)

Phablet 수요 전망

(Source: Gartner, Display Search, 증권사 Report 참조)

모델 분석: 모델 수의 분석을 보아도 올해가 Phablet 원년임을 수가 있다. GSMArena 기준의 출시 모델 대비 5” 이상의 모델의 수를 분석해 보면 12 Q4 54모델 출시 중에 4모델이 5” 이상이었다. 하지만 이제 1월인 2013년에는 모델이 13 인데 중에서 벌써 6 모델이 Phablet 으로 있다. 이제 Size 효과를 모든 제조사들이 체감하고 모델의 구성에 반영하고 있는 하다.

중국의 Phablet 진입 시도: 이번 CES 소개하면서 만들었던 자료에서 올해 초반 출시 모델들을 다시 한번 돌이켜 보기로 하자. 5.0” 이상이 모델이 거의 다라고 있다. 그리고 재미있게도 8 6 모델이 중화권 업체의 작품이다. 이제 확실히 중화권이 시장의 축을 차지한다고 있다. 이제 애플, 삼성, 중화권 업체 3축의 싸움이라고 보는 시장에서 애플이 어느 정도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삼성과 자웅을 겨룰 업체는 중화권 업체들인 같다. 그리고 중화권 업체들이 Size에서 차별화 요소를 찾은 같다.

Conclusion: 2013년의 Size 대전의 승리자와 수혜를 철저하게 입을 업체를 미리 생각해 보고 발견해 내는 것이 스마트폰 시장의 재미를 배가 한다고 본다. 이제 다시 시장의 잠룡으로 성장할 업체를 미리 생각해 보도록 하자.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컴퍼니제이 컴퍼니제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