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ies Story@

[Google Series] Google – Motorola 야심의 시대가 다가온다. 3rd Story


[Google Series] 

2013년 구글 혁신 도전의 시작 3rd Story

Google – Motorola 

야심의 시대가 다가온다.

컴퍼니제이왈: 구글에 대한 3부 기획 중에서 오늘은 그 마지막 구글과 모토로라의 연합 이야기입니다. 구글은 많은 회사들은 인수하면서 그들의 몸집을 키워왔는데요. 이번에 인수한 모토로라는 그 규모면에서나 핸드폰 업체를 인수했다는 의미면에서나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럼 구글의 마지막 이야기 재미난 스토리 텔러 컴퍼니제이와 함께 하시겠습니다.


최근 Company J 중에서는 Google 관한 글이 거의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이 다루고 있다. 그만큼 2013년에 새로 나올 3 세력이 없다는 의미도 되지만 반대로 3 세력이 Google 되었을 경우 엄청난 파괴력을 보여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다. 오늘의 가능성을 한층 높여서 Google 최근에 돌고 있는 소문인 자체 HW+SW 수직계열화에 도전한다는 설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미 최근 몇번의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시장에서 가장 파급력 있는 HW+SW 구성이 것으로 전망한다. 어쩌면 단숨에 스마트폰 3위의 자리에 올라 올지도 모르는 일이다.

Google 모토로라를 인수 하면서 일들을 나열한 것이다. 12 내내 일들을 들여다 보면 Google 모토로라를 특허 때문에 샀다는 초기의 의견은 틀렸다는 것을 있다. Google 철저하게 휴대폰 사업부를 제외하고는 모든 모토로라의 잉여 부분을 제거하였다. 그리고 자신들의 스마트폰을 만들기에 최적화를 시킨 후에 드디어 올해 X-Phone X-Tablet 루머가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다.


소문의 내용: Google Larry Page CEO 다음과 같은 말을 것으로 전해진다. “크게 생각하라!”, “삼성의 휴대폰 사업을 뛰어 넘어야 한다.” 그러면서 이를 위한 막대한 투자를 모토로라에 약속한 것으로 소문이 돌고 있다. 결국 삼성과 Reference Phone 결별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컨버젼스 시대의 도래: 이러한 Google 행보에 대해서 아마존, MS 등도 철저하게 수직 통합 모델을 추진 중이다. 모바일 생태계가 경계없이 통합, 재편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른 삼성, 인텔의 3 OS Tizen 전략도 반드시 필요한 것이 되었다. 이제는 -오프라인의 통합화, -무선의 통합화, HW-SW 통합화가 영역에서 진행 중이며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없체는 반드시 도태되게 되어 있다. 그것이 2013년의 스마트폰 시장의 냉혹한 현실이 전망이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