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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

DIGITAL HEALTH CARE 전략에 대해서-2 Digital Health care 전략에 대해서-2 지난 포스팅에 알아 본 1,2,3차 예방에 대한 접근을 오늘부터 다시 해보고자 한다. 먼저 1차 예방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Digital Health care 기업들과 그들의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고자 한다. 먼저 1차 예방의 카테고리에서 기업들이 가장 목표로 잡고 있는 것부터 알아보자. 바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것’ 이것이 바로 이들의 1차 목표이다. 먼저 1차 예방에서 가장 활약을 하고 있는 업체를 알아보면 누가 뭐라고 해도 Fitbit일 것이다. Fitbit이 가장 잘하고 있는 것도 바로 다이어트에 대한 욕망을 일깨워 주면서 하루에 얼마를 걸었는지, 어떠한 식단의 식사를 했는지를 철저히 분석하고 있다. 1차 예방 시장의 Key는 사람.. 더보기
DIGITAL HEALTH CARE 전략에 대해서-1 Digital Health care 전략에 대해서-1 최근에 서울 와이즈 요양병원의 원장님이 쓰신 ‘의료, 미래를 만나다’ 라는 책을 보았다. 그리고 우리나라 아니 나아가서 전세계의 Digital Health Care 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오늘부터 Digital Health Care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시리즈로 나누어 보고자 한다. 우리가 왜 Digital Health Care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스마트폰의 보급률은 Global로 봤을 때도 상당히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2015년 기준 상위 15개국만 본다면 50%를 넘는 인구가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 더 나아가서.. 더보기
중국 스마트폰 신흥업체의 변신 중국 스마트폰 신흥업체의 변신 요즘은 솔직히 시장에서 생각보다 새로운 변화가 많이 느껴지지 않는다. 7년~8년 주기로 시장을 완전히 천지개벽할 기술들이 나와서 시장을 완전히 천지개벽하게 바꿔줘야 시장이 잘 돌아가는데, 지금은 새로운 무엇인가가 별로 크게 보이지 않는다. 그런 가운데 중국 시장은 여전히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오늘은 그 중국 업체들 가운데서도 처음에 아주 강한 신흥강자였던 Lenovo 등이 점차 그 세력이 약해지고 다른 Player들이 새로운 모습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는 점을 중점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단순히 2015.Q1에서 Q2 만으로 중국 시장의 올해 전체 흐름을 볼 수는 없지만, 최소한의 의미 있는 Data를 보면서 그 사실을 한.. 더보기
듀얼 카메라의 확정으로 부는 새로운 바람 듀얼 카메라의 확정으로 부는 새로운 바람 컴퍼니제이가 약 2달 전에 Dual Camera에 대해서 블로깅을 한 적이 있다. 당시에 아는 선의 Source를 통해서 삼성전자가 Dual Camera에 대한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들었다. 그리고 Dual Camera가 장착이 되면 그 선명도, HDR 등 수 없이 많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하게 했던 정보였다. 그런데 이러한 Dual Camera의 기능을 애플도 역시 간과하지 않고 있었다. 애플이 최근에 이스라엘의 카메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인 LinX의 인수를 발표해서 앞으로 전개될 Dual Camera 전쟁이 단순히 삼성만의 영역이 아님을 밝혔다. 아마도 컴퍼니제이가 한국 사람이다 보니 삼성의 소식을 먼저 접하게 되어서 삼성이 .. 더보기
애플 터치 진화의 2탄 – 포스터치 애플 터치 진화의 2탄 – 포스터치 오늘은 애플 iPhone 6S로 불리는 2015년 9월쯤 출시하게 될 제품에 애플의 포스터치가 적용된다는 기사를 접했다. 애플이 어떤 기업인지를 되돌아 보면 참으로 기대가 되는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일단, 애플에 납품을 하는 부품사에서 흘러 나온 정보로서 올해 하반기에 6S로 출시될 iPhone은 포스터치가 적용되는 기능을 제외하고는 딱히 다른 점은 없을 것이라고 발표가 되었다. 애플의 Touch에 대한 철학은 한번 들여다 볼 필요가 있다. 애플의 iPhone 이라는 제품이 처음에 시장에 나와서 왜 성공을 했는지를 돌이켜보면 그것은 바로 Multi Touch에 있었다. 처음에는 단순히 Two Finger로 화면을 늘렸다가 줄였다가 하는 것이 전부였지만, 어쨌든 스마트.. 더보기
IOT의 발전에 따른 변화 2편 IOT의 발전에 따른 변화 2편 지난주에 이어서 오늘은 IoT의 변화에 따른 시장의 Trend 변화에 대해서 더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한다. 먼저 IoT의 발전에 따라서 발전하고 있는 또 다른 분야는 조명분야가 있다. 흔히 이야기 하는 Smart 조명이 바로 그것이다. Smart 조명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바로 사람을 인지하여서 불을 키고 끄고 하는 것이다. 상당히 최근에 지어진 빌딩들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그런데 단순히 그러한 Sensor의 인지만으로 움직인다면, 그건 좋은 제품이 아니다. 여기 좀 더 Smart한 Smart 조명이 등장하여서 소개를 해 보고자 한다. 이제 IoT는 대세가 되어 가고 있는 Trend인 것 같다. 위의 H.. 더보기
IOT의 발전에 따른 변화 1편 IOT의 발전에 따른 변화 1편 오늘은 아주 재미있는 Data를 이용해서 IoT의 발전을 통한 우리 사회의 변화를 집어 보고자 한다. 과연 이 IoT가 발전을 함으로서 우리 생활의 편리한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 하나하나를 찾아서 오늘부터 스토리를 몇 개 적어보려고 한다. 그 중에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비밀번호이다. 우리의 생활에 언제부터인가 없어서는 안될 비밀번호. 과연 이 비밀번호와 IoT는 어떤 관련이 있으며, 어떻게 진화 하고 있는 것일까? 생각해 보기로 하자. 먼저, 위의 그래프를 보기로 하자. 얼마나 많은 비밀번호를 우리는 외워야만 했는가? 지금 당장 생각나는 비밀번호만 해도 공인인증서, 집 비밀번호,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