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

[셋째날] 자동차로 미국 대륙을 횡단 하다 - 미국 서쪽(샌프란)에서 동쪽(뉴욕)까지 (유타 몰몬교, 솔트레이크시티, 캐스퍼)



[Driving Tour]미국 서쪽(SF)에서 동쪽(NY)까지 - 셋째


위키 피디아에서의 Mt.mushmore에 관한 이야기

 

러시모어 산(Mount Rushmore)은 미국에 위치한 산으로, 미국의 4명의 위대한 대통령을 조각한 조각상(러시모어 국립 기념공원, Mount Rushmore National Memorial)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미국 초대 대통령이고 위대한 민주국가의 탄생을 위하여 헌신한 조지 워싱턴, 미국의 독립선언문을 기안했고, 루이지애나 지역을 구입해 국토를 넓힌 토머스 제퍼슨, 남북전쟁 당시 북군의 승리로 미연방을 살렸고, 모든 인간의 자유를 지킨 에이브러햄 링컨, 그리고 서부의 자연보호에 공헌이 컸고 파나마운하 구축 등 미국의 위치를 세계적으로 올려 놓은 시어도어 루즈벨트 등 네 위인의 초상이 산정의 거대한 바위에 상상을 초월하는 크기로 그 위풍을 과시하고 있다.




Wal Mart 와 Rest area를 사랑하는 이들 떠난 셋째날..


언제나 그렇드시 월마트는 마치 여행에 있어 차에 기름이 필요 하듯이 우리에게 월마트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오늘도 일어나자 마자 월마트로 향하였다. 오늘의 미션은 잘못된 체인을 바꾸는 것과 비닐 봉지 100장!! 비닐봉지는 여행자에게 있어서 엄청 중요한 아이템이다. 첫째, 쓰레기 종량제 봉투 같은 개념이 없는 미국에서는 비닐봉지는 차속에 어떤 쓰레기든지 담을 수 있는 쓰레기통이 되고, 둘째 모든 짐들을 나누어서 정리 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빨래통으로 쓸 수도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에게 월미트 봉지는 다용도 필수 아이템인 것이다.


태수 형님의 대담함으로 각 라인에서 우리는 20장의 봉지를 그냥 뜯어 와버렸다. 봉지 한장당 돈을 받는 한국 대형 마트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였다..ㅎ

월마트는 고객이 최고다. 단, 내가 영수증이 있다면 최고다. 우리는 영수증을 들고 체인을 쉽게 바꾸었다. 물론 체인이 완전 잘못 된 것은 아니였지만 우리에게는 중요한 미션이였다 이제 여기를 넘어 더 추운 북쪽으로 가야 하기 때문이다..ㅋ



역시 달리는 길은 너무나도 광할한 대지 같은 느낌이 들었다. 바다에서나 볼 수 있는 지평선을 우리는 계속 볼 수 있었고 그 끝이 없는 길에 또 중부내륙이라서 그런지 주변에 차도 많이 없었다. 특히 Rest area, 즉, 휴계소는 50km마다 한개씩 있었으니.. 정말 말 그대로 달리기만 하였다. 미친듯이 달려서 우리는 16시에 MT.mushmore에 도달할수 있었다. 입장료는 차 한대당 $8. 미국은 어디를 가든 차 한대당 가격으로 많이 계산 한다. 그리고 1주일 free enterance fee이기 때문에 몇번이고 다시 입장 할 수 있다.


들어가는 입구는 미국의 역사를 하나하나 느끼고 생각하면서 걷게 하는 길이 였다.


오랜 시간동안 사람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진 Mt.mushmore.. 왼쪽부터 워싱톤, 제퍼슨, 루즈벨트, 링컨까지.. 



무언가를 산에다가 붙여놓은 기분이 드는 이곳.. 그들은 전부 다른 곳을 보고 있었다. 마치 4명이 미국 전역을 보고 있는듯 했다.





 


나중에 여행이 끝날때쯤 알게 된 것은 이들 4명은 미국의 전설이며 미국을 만든 사람들이라는 칭송을 받는 다는 것이다. 미국 어디를 가든지 4대 대통령하면 이들 4명이 나온다. 워싱턴에서도..


우리는 날이 어두어짐을 느끼고 다음 도시인 Chicago로 향하였다!! 차에다가 태극기 하나 달고.. 우리는 또 달렸다.. 차에서는 음료수를 아이스박스에서 곧바로 꺼내어 먹을수 있었고.. 담요도 있고.. 침낭도 있고.. 무엇이 부족하겠는가~!!


우리가 차안에서 먹은 밥과 반찬은 대부분.. 김치와.. 김에다가 밥을 싸서 먹는 김밥~!! 최고의 밥이다. 그렇게 우리는 또다시 밤길을 달렸다. 90번 고속도로를 타고.. south dakota state.. iowa state.. illinois state를 지나서.. 달렸다..

Casper -> Mt.mushmore


시간 - 6시간 40분


거리 - 660.5km 410.4mile


속도 - 98.9km 61.4mile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