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APPLE의 대반격과 삼성의 방어전 승자는?

Apple 대반격과 삼성의 방어전 승자는?



벌써 2014년의 반이 지났다. 이제 바야흐로 2014 하반기이다. 과연 하반기에는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중요한 이벤트들이 존재할까? 먼저 누가 생각해봐도 가장 이벤트는 Apple iPhone 6 출시이다. 6월말에 이미 iPhone 6 Case 뒷면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찍혀서 공개되어서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다.


< iPhone 6 추정 Case 사진 >


메탈에다가 두께가 엄청 얇아진 4.7~4.8” 정도의 Fancy 모델일 것으로 추정된다. 기존에 돌던 소문에 따르면 올해 5.5” Phablet iPhone까지 출시되기로 했었으나 최신 소문에 따르면 5.5” 깨짐 문제들을 원천봉쇄하기 위해서 시계의 Glass 쓰이는 최강의 강도를 자랑하는 사파이어 Glass 채용하기 위해서 준비를 하다 보니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여서 올해 출시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iPhone Galaxy S/Note Global 스마트폰 비중 싸움 >


위의 재미있는 그래프를 한번 살펴보자. 2010년도에 극에 달했던 Apple 점유율이 삼성의 Galaxy Series 점차 자리를 내어 주더니 2012Q3에는 거의 50%대까지 추락을 했다. 삼성이 Galaxy S Note 외에도 많은 모델을 출시하는 것을 감안하면 Apple 사실상 완패이다. 그런 가운데서도 Apple iPhone 5, 5S 생각보다 선전을 하면서 나름 삼성에 먹히던 점유율을 상승곡선으로 반전을 이루어 냈다. 하지만 사실 이것은 삼성이 너무 비슷한 제품을 연이어서 출시하고 있는데 따른 삼성의 판매저조가 원인이지 Apple iPhone 다시 돌풍을 일으켜서는 아닌 같다.

어찌 되었든 Apple iPhone 6 삼성의 Galaxy S Note 한방 크게 먹이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거기에 iPhablet까지 등장해 버리면 실제로 삼성은 힘도 못써보고 한번에 추락할 수도 있다. 그만큼 아주 중요한 승부가 올해 2014 하반기에 일어날 전망인 것이다. 그리고 iPhone 6 9월에 출시가 전망으로 알려 지면서 매년 8월에 출시되던 삼성의 Note 시리즈와의 한판 승부가 아주 중요해졌다.


< 삼성의 Note 4 Premium 모델로 전망되는 Note Flexible >


하지만 삼성도 분명 8월에 나올 Note 4 아주 좋은 소문이 있다. 바로 위와 같이 휘는 모델이 장착될 것이라는 점이다. Note 4 판매 물량이 많아서 전량 위와 같이 Flexible Display 채용하기는 힘들겠지만, 소문에 따르면 Premium으로해서 출시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 분명 엄청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된다. 메탈로 도배한 Fancy iPhone 6 Flexibility 무장한 Note 4 한판 진검 승부, 이것이 바로 하반기에 스마트폰의 가장 관전 포인트이다.

재미있는 것은 iPhablet 내년 상반기로 출시가 밀리면 Galaxy S6 iPhablet 승부를 하게 되는 재미있는 구조가 완성이 된다. Note iPhone, Galaxy S시리즈와 iPhablet 조합이 이상하지만 계속 승부를 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것이다. 삼성의 최고의 전략폰은 Apple iPhone 잡기 위해서 Note 되어 갈지도 모른다. 이번에 가장 먼저 Flexible Display 채용하는 모델이 Note 것만 봐도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든다. 우리는 승부에 모든 집중을 필요가 있다. 개인적인 사견이지만, 아무리 iPhone이라지만 Flexible 이겼으면 좋겠다. 새로운 Big Bang 맞이하기 위한 작은 바램이다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

New project : www.letu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