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Galaxy Gear Fit 갤럭시 기어 핏 이후에 Wearable 시장 변화

Galaxy Gear Fit 이후에 Wearable 시장 변화

   Galaxy Gear Fit 폭발적인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25천대/ 정도의 물량이 풀리고 있다. 그런데 거의 나오자 마자 팔리는 수준으로 한마디로 없어서 판다라는 막이 닿을 정도로 팔리고 있다. 삼성의 입장에서는 가지를 증명하고 있다.

   첫째, 삼성이 ‘Frist Mover 성공할 있다.’ 라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Galaxy Gear I, II 저조한 판매로 '역시 삼성은 혁신적인 제품은 어렵다. ' 라는 선입견을 주었으나 이를 Design 변화를 주어서 결국은 Gear Fit으로 극복해 내고 있는 하다. 휘는 Design 대한 소비자의 열망과 반응은 정말 뜨거운 같고 이제 휘는 Display 삼성이라는 공식의 서막을 열고 있는 것이다.

   둘째, 삼성은 올해부터 플렉서블 스마트폰을 출시할 준비가 되어 있다.’ 라는 가설을 Fit 통해서 증명하고 있다. 플렉서블의 성공을 확신할 있는 정도까지 이번에 완판이 그들에게 힘을 주었다. Fit 계기로 하반기에 휘는 Display 적용되는 스마트폰의 등장이 훨씬 가까워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 저가 Smart Watch

   하지만, 오늘 하고 싶을 이야기의 주제는 사실 삼성의 Galaxy Gear Fit 아니다.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중국의 저가 Smart Watch 제조사들이다. 벌써부터 저가의 Smart Watch 들이 중국의 이름도 없는 제조사 들로부터 출시되고 있다. 가격이 무력 $ 70 ~ $ 200까지 이다.

    1.3 M P 카메라에 450 mAh Battery, RAM 있고 CPU 있다. 그런데 가격이 무려 $ 70 이다. MTK chip 이용하여 초저가의 Watch 쏟아내고 있는 것이다. 이제 초저가로 중국 업체들이 엄청 performance 좋게 만들 있다라는 것은 충분히 알겠다. 그리고 분명히 이러한 제품을 필두로 이제 Android 저가 OS 올린 Smart Watch 지속적으로 나올 것으로 본다. 위의 제품들의 가격이 이유는 중국에서 나름 자신들이 Break Even Point라고 생각하는 수준 이상으로 팔리기 때문이다.

   이제 시장 지배의 key 중국도 Flexible 있느냐는 것이다. 아마도 당분간은 삼성 디스플레이의 독점적인 지배아래 생각보다 따라가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분명 Design 우위를 삼성이 당분간 독보적으로 유지한다고 있다. 하지만, 중국의 Display 업체들도 중국 정부의 비호아래 OLED 대한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길어야 3년이다. 이후에는 분명 중국도 휘는 Display 대한 추격전을 펼치리라고 본다. Fit 출시 이후 Wearable 시장의 변화는 분명히 감지되고 있다. 어떻게 변화들이 일어날지 그리고 진짜 삼성이 3 이상의 우위를 점유할 있을지 점점 재미있어지는 시장의 싸움이 시작되고 있다.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

New project : www.letu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