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Galaxy S4가 iPhone보다 좋은 5가지 이유

 

Galaxy S4 iPhone보다 

좋은 5가지 이유

동안 너무 많은 언론에서 Galaxy S4 대해서 평가를 하고 좋은 이유와 흥행할 밖에 없는 이유 나아가 얼마나 팔릴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 이제서야 Company J Galaxy S4 한번 다루어 보고자 한다. 출시를 발표한지 20여일이 지나고 있는 시점에서 이제서야 수치화 있는 Data들이 나오고 있어서 비교가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과연 얼마나 대단한 괴물을 출시 것일까? iPhone 5 결국 아니 심지어 5S 결국은 괴물 Product Galaxy S4 참패를 하고 것인가? 수치적인 숫자들을 가지고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최신 스마트폰 Speed 최적화 정도 Bench Mark Test

1. 최적화 Speed

Galaxy S4 결국 Exynos Octo Core 보다는 퀄컴을 위주로 채용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여전히 Galaxy S4 위력은 위와 같이 대단하다. 공식적인 Benchmark Test에서 iPhone 5 거의 2배의 수치를 얻어 냈다.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 가장 빠르며 가장 많은 업무처리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안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삼성에게는 생각보다는 아쉬운 점이 보인다. 바로 퀄컴의 Snapdragon 1~3위를 모두 휩쓸었다는데 있다. 작년만 해도 가장 빠른 AP 혹은 가장 성능이 좋은 AP Exynos라고 시장에 퍼져있는 Consensus 있었다. 이제는 명예의 문장이 Qualcomm에게 넘어간 듯하다. 문제는 퀄컴의 Snapdragon 삼성의 것이 아니라는 점에 있다. 앞으로 퀄컴을 삼성이 어떻게 관리하면서 함께 나아갈지 지켜봐야 부분이다.

2. Camera 성능의 압도적 우위

13M pixel Camera 드디어 장착되었다. 하지만 단순히 Mega Pixel 차이가 아닌듯하다. ‘Drama Shot’이라는 기능으로 이미 연사된 사진 중에서 좋은 사진을 골라 있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Dual Camera’라는 기능으로 동시에 ,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진을 연사로 찍을 수도 있다. ‘Sound & Shoot’이라는 기능은 사진과 함께 음향을 저장할 있는 기능으로 당시의 상황을 생생히 느끼고 담을 수도 있다. 나아가서 Galaxy 기기 사이의 공유나 사진에서 잘라내기 편집 기능 강력한 사진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에서 가장 강력했다라고 생각되어졌던, iPhone 5 능가 했다고 보는게 맞는거 같다.

3.Upgrade Android OS 

이번 Galaxy S4 OS 거의 인공지능 급으로 Upgrade되고 있다. OS Upgrade 삼성 스마트 TV Note PC 삼성 기기와의 연동이 그냥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사용자의 사용 Pattern 따른 자주 만한 프로그램을 추천해 준다든지 하는 최첨단 인공지능을 탑재하기 시작했다.


4. FHD Super AMOLED 

이번에 분명한 것은 Pentile Type FHD AMOLED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해상도가 워낙 올라가는 바람에 색재현성이나 반응속도 등이 뛰어난 AMOLED 같은 FHD 중에서도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 하물며 FHD 아닌 iPhone 5 5S보다는 훨씬 Merit 있다고 봐야한다.

5.탈착식 Battery

이전부터 항상 삼성이 Apple보다 강점이라고 생각한 중에 하나이지만 Battery 소모가 점점 심해지고 있다. 고해사도의 동영상, 스마트폰에 대한 중독현상 심화 등으로 Battery 중요도는 점점 올라가고 있다. 그리고 없이 찰탁식의 Battery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시기이다.


Conclusion: 삼성의 천만대 판매 누적 1억대 돌파의 기염을 만들어낼 전설의 Phone으로 조금은 아쉬운 점들이 눈에 보이기는 하지만, 경쟁상대가 없는 지금 상황에선 독주가 예상된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