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Galaxy S4는 판매 전망 - 2

Galaxy S4 팔리고 있는 것인가?- 2번째 전망

   67 Galaxy S4 팔리고 있는 것인가에 대한 내용으로 Company J 몇몇 공신력 있는 Report 분석으로 예상을 했었다. 다시 당시의 Company J 결론을 인용해 보면, “실제로 Company J 의견은 뭔가가 이상하다는데 있다. S4 팔린다는 소문이 것에 비해서는 삼성전자의 주가가 최근에 다시 반등을 시작했다. 그리고 실제로 증권사들이 위의 그래프 정도의 예측을 한다는 것은 나간다는 것에 대한 어느 정도 확신이 있다고 봐야 한다. , 한가지 Company J 심히 걱정되는 부분은 위의 숫자가 Sell-in 이라는데 있다.” 라고 결론을 내며 Galaxy S4 판매 숫자가 증권사들이 예측하는 올해 8천만대는 어렵고 6천만대 후반 정도의 숫자가 맞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리고 실제로 JP Morgan이라는 강력한 증권사에서 Report 다시 내면서 올해 Galaxy S4 예상 판매를 8천만대에서 6천만대로 낮추는 일이 발생했다. 아래의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JP Morgan 발표 외국인 매도의 총공세 속에서 삼성전자가 년만에 6% 이상의 하락을 보인 이후의 주가 흐름이다.

   최근에 발행된 JP Morgan 필두로 증권사들은 다시 Galaxy S4 목표를 하향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놀란 삼성전자의 신종균 사장은 공개 기자회견을 통하여 이는 실제로 증권사들이 너무 Galaxy S4 판매를 높게 잡아 놓고선 자신들이 숫자를 현실화 것이지 삼성전자는 이전부터 7천만대 정도의 판매를 예상한다고 했다. 최근 국내 외국계 증권사들을 종합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올해까지 70M 판매를 대부분 예상했으며, 내년 5 , 출시 1년간 1억대의 판매를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자세한 내용들을 들여다 보면 Galaxy S4 단지 10M 정도 빠졌을 뿐인데 이렇게들 호들갑을 떠는지 수가 있다. 하기의 표를 보면 Galaxy S4 한국에서 생각보다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지 않는다. 그리고 유럽에서도 Galaxy S3 초기 런칭시 30% 이상의 판매 비율을 유럽에서 일으켰다는 것을 고려하면, 아주 약한 수준이다. Apple 아성이 어느 정도 시들해진 미국에서는 실제로 주간 판매 1위를 고수하며 치고 나오고 있다. 항상 느끼지만 미국 시장은 예외성이 있다고 봐야 하고 가장 중요시 하게 봐야 시장이 한국과 유럽, 그리고 중국이다. 한국과 유럽에서 나가기 시작했다는 의미는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상실 되었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모델에 대한 기대감도 점차 떨어질 밖에 없다는 의미이다.

초기 1달간 Galaxy S4 지역별 판매 비율


$450 이상 H/E Apple vs Samsung 점유율

   하지만, 다른 시각으로 생각해 보면 위의 그래프와 같이 중국과 미국에서 엄청나게 잘나가게 되면서 Apple 아성을 삼성이 점점 먹고 있다고도 있다. $450 이상에서 (High End시장) 삼성이 첨으로 Apple 누르고 판매 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아마도 미주 시장과 중국 시장의 영향이 것이다. 시장을 잡으면 고가의 시장의 잡는 것이나 마찬가지 이기 때문이다. 아직까지는 하락한다에 많은 전망들이 쏠리지만, 삼성의 저력은 아직 모르는 것이다.


   Conclusion: 이제 세상의 미래를 보는 초고수로 판단되는 외국계 증권사 중에서도 최고로 치는 JP Morgan Galaxy S4 예상 판매 수량을 내려 버렸음으로 우리도 어느 정도는 내려서 보는 맞다. 하나 남은 문제는 Apple 주가가 $700 찍고 성장성의 의심으로 하락 Trend 전환하여 $400까지 현재는 다시 $420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삼성의 주가도 1년사이에 엄청난 속도로 증가했고 이제 성장성에 의심을 받기 시작한 것이다. Company J Galaxy Note 3, 혹은 Galaxy S5에서 혁신적인 차별이 없으면 삼성도 다시 100만원 아래로 내려갈 것을 각오해야 것이라고 본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