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Google Glass를 체험해 보다

Google Glass 체험해 보다

   요즘 한참 새로운 Device들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같다. 특히 Smart Watch, Flexible Display 완전 신개념의 스마트폰을 대체 할만한 기술들을 많이 소개하고 설명했다. 그런데 실제로 생각해 보면 가장 스마트폰을 대체할 가능성이 높은 것은 Google Glass 아닌가 싶다. 스마트폰처럼 주머니에서 넣었다 뺐다 필요도 없고, 단순히 통화만 되는 것이 아니고 바로 바로 영상통화도 가능하고, 여러 가지로 스마트폰을 대체할 제품인 것만은 분명하다. 오늘은 하지만 그와 반대로 Google Glass 실상으로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가 쉽지 않다는 결론을 내린 외국의 체험 일기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미국의 블로거가 실험한 아래의 일상은 생각보다 Google Glass 대한 우리의 생각에 현실감을 심어 준다. 하나의 제품이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는 것은 역시 쉬운 일이 아닌 듯하다.


  

   위의 사진과 동영상을 보면 Google Glass 화면이 어떻게 실행 되고 있는지를 있다. Glass 쓰고 돌아다니면서 우측에 화면이 들어오고 명령어에 따라서 실행할 준비를 마치고 기다리고 있는 화면이 항상 따라 다닌다.

   위와 같은 기본 세팅을 하고 미국의 Victor라는 블로거가 Glass 쓰고 하루를 보내보기로 했다.

1)    Encounter 1: 지나가는데 여자가 여러 가지 질문을 했다. 얼마이냐? 근방의 미래에 사람들이 모두 이것을 것이라고 생각하냐? 어떤 기능들이 들어가 있는 것인가? 예상보다 좋은 반응과 좋은 출발이다.

2)    Encounter 2: 시간 지나지 않아서 Battery 나가 버렸다. 그러나 Glass 상태로 물건을 사기 위해서 Paint Ball Shop 들어갔다. 그런데 주인의 표정이 좋지 않았다. 무엇을 하는 물건인지 모르시는 꼬치꼬치 물어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무엇인가를 Filming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하기 시작했다. 결국 아저씨에게 Battery 나간 것을 이야기 했음에도 믿지 않고 무엇인가를 정탐하러 사람으로 몰리면서 그냥 가게를 나오기로 했다.

3)    Encounter 3: 중간에 Gas 넣으러 주유소에 들렀다. Counter 가서 점원에게 Cash 계산을 하려고 하니 점원의 표정이 별로 좋지 않다. 무엇인가를 찍는 다는 생각을 했거나, 이상한 사람으로 보는 듯한 눈이었다. 솔직히 지금까지 반나절 이상을 쓰고 다녔는데 별로 기분이 좋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상 Headphone 쓰고 다니는 것보다 이상하게 보는 같다. 신기해 하는 사람 외에는 뭔가를 훔쳐보거나, 고발하기 위해서 찍거나 아니면 $1600짜리 멍청한 Headphone 쓰고 다니는 사람을 쳐다보는 느낌이었다.

4)    Encounter 4: 결국 집으로 왔다. 집에서 Wife 이런 저런 이야기를 이상한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분명히 Wife 보고 이야기에 집중하고 있음에도 Wife 다른 화면을 보고 있는 것처럼 느꼈다. 서로 대화 때는 집중하자며 Complain 하기 시작했다. 결국 별로 기분 좋지 않은 대화로 끝이 났다.

5)    결론: 아직까지는 스마트폰에서 있는 App외에 특별한 App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화면이 정면으로 나온다는 장점은 있지만 아직까지 인식이 비밀리에 촬영 혹은 Nerd라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착용하고 돌아다니는데 부담이 있다. Google에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지가 관건이듯 하다.

   재미있는 하루의 일상을 찍었다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실험을 하면 어떤 반응들이 나올까? 분명 최고의 IT 왕국인 것은 분명하나 불법 촬영 등이 더욱 판치고 있는 나라 분위기를 가만 한다면 더욱 Google Glass 쓰고 다니는 것은 무리일 있다. 특히 Google Glass 쓰고 지하철을 타면 분명 변태로 몰리는 경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Google Glass 2014년에 2백만대 이상 판매를 예측하고 있는 증권사나 조사기관들이 많다. 어떻게 Google 이러한 인식의 문제를 해결하느냐가 판매량에 직결되는 문제 같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