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Nokia의 새로운 무기 Pure View (4천만 화소 카메라 장착)


Nokia 새로운 무기 Pure View

 

 2013 Nokia 반격에 조금이나마 희망을 걸어보고 있는 Company J로서는 최근에 Nokia에서 출시 하고자 하는 Phone들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고 의미와 과연 그들이 반격에 성공할 있을지를 고민해 보고자 한다. Nokia는 2013 대반격 중에 하나로 무엇을 생각하고 있을까? 과연 그들의 장점은 그 동안 무엇이었을까? 훌륭한 SCM? 저렴한 가격? 튼튼한 제품? 재미있게도 그 동안 그들의 강점 중에 하나로 강조되어 왔던 카메라를 그들이 들고 왔다.


2012 MWC에서 Nokia 비장의 무기로 놓았던 제품을 기억하는 사람을 별로 없다. 아니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제품의 이름은 Nokia 808 Pureview 였다. 아마도 Steve Job Retina Display 생각하고 이름을 붙였을 것이다. 그리고 Camera 화소수는 거의 천하 무적인 41M Pixel이었다. 가히 Pure View라고 불릴 가치가 있는 카메라 화소수였다. 참고로 지금 나오는 Galaxy S4 13M 채용하여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런데 Galaxy S4보다 거의 3 이상이 되는 Camera 작년에 Nokia 채용 하였다니, 근데 이렇게 알려지지 않았을까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제품은 아쉽게도 거의 Nokia 마지막 Symbian 제품에 채용이 되었다. 어떻게 보면 불타는 죽어가는 Platform에서 당연히 성공 수가 없었다고 봐야 한다.

 

Nokia 808 Pure View


 그리고 Camera 화소수는 거의 천하 무적인 41M Pixcel이었다. 가히 Pure View라고 불릴 가치가 있는 카메라 화소수였다. 참고로 지금 나오는 Galaxy S4 13M 채용하여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런데 Galaxy S4보다 거의 3 이상이 되는 Camera 작년에 Nokia 채용 하였다니, 근데 이렇게 알려지지 않았을까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제품은 아쉽게도 거의 Nokia 마지막 Symbian 제품에 채용이 되었다. 어떻게 보면 불타는 죽어가는 Platform에서 당연히 성공 수가 없었다고 봐야 한다.

 

작년에도 사실 그렇게 환영 받지 못하고 성공하지 못했던 Pure View 단순히 올해 Windows 채용한다고 소문이 나기 시작했다고 성공 있을까? 깊이 생각해 봐야 문제이다. 그리고 모델의 이름은 EOS이다. 아마도 최초의 41M Pixel Windows Phone 것이다. 여름 USA에서 출시를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과연 EOS 41M pixel 화상을 어떻게 Windows에서 차별화를 있을 것인가. 정말 궁금해 지기 시작하는 포인트이다. , 이번에 실패하면 Nokia 영영 회복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그렇게 보면 너무 아쉬운 차별화 포인트를 찾은 것이 아닌가 싶다. 깊은 연구를 통해서 S/W App쪽의 차별화를 추진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EOS 유출 사진

 

Pure View 시연 동영상


Conclusion: 사실 이번 글은 기술적으로나 시장적으로 어떠한 Data도 어떠한 증명도 할 수 없는 주제이다. 하지만 Nokia의 시도를 우리는 주의 깊게 봐야 할 필요는 있다. 미국의 Techradar라는 유명 Tech 블로그에서는 벌써부터 Ridiculous (멍청한)한 시도라며 비난을 서슴치 않고 있고, 그와 동시에 HTC 같은 제조업체에서는 Ultra-pixel 개념의 Camera를 준하고 있으며 M7부터 채용을 시도한다는 등의 견제용 기사들도 흘러 나오고 있다. 어떠한 이유에서건 어떠한 비용이 들건 이번 Project는 꼭 성공시켜야 Nokia의 존폐가 지속된다고 생각하는 건 Company J 뿐일지 궁금해 진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