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 Blogger@

Quad-core 스마트폰 베터리 테스트 (부제: 쿼드코어 삼성 갤럭시, LG 옵티머스, HTC 원, Meizu 배터리 테스트)



Quad-core를 쓰는 4개사의 스마트폰 베터리 테스트 

사람들이 Quad-core process에 대해서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배터리 수명이다. 그래서 제조사들도 큰 베터리들을 폰에 장착하기 시작하였다. Large screen과 함께 몇몇 제조사들은 큰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었다. 특히, LG Optimus 4X HD는 2150mAh 배터리를 Samsung Galaxy S3는 2100mAh의 배터리를 장착하였다. HTC One X는 그 핸드폰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1800mAh를 장착하였다. Meizu MX 4-core는 compact한 사이즈에도 HTC One X와 비슷한 사이즈의 배터리를 장착하였다. 

먼저 이글에서는 각 폰에 대한 각각의 성능 보다는 4개의 스마트폰에 대해서 배터리 performance를 비교해보았다. 먼저 Endurance rating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Endurance rating이란 정해진 pattern에 따라서 핸드폰을 사용하고 그에 따라서 얼마나 배터리가 오래가는지를 비교해본 실험이다. 매 24시간 마다 3G 통화 한시간, Wi-Fi를 이용한 인터넷 사용 한시간, SD video play 한 시간을 사용하여서 비교한 실험 한 것이다. 


Endurance rating test는 Samsung Galaxy S3가 43시간으로 가장 높은 score를 기록하였다. - 하지만 사용자가 우리의 기준보다 조금 사용 한다면, 아마도 충전을 하지 않고 2일정도는 쓸 수 있을 것이다. LG Optimus 4X HD는 40시간으로 2위에 올랐다. HTC One X와 Meizu MX는 각각 3위, 4위로 하루 반나절 정도 사용 할 수 있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





실험 결과 상으로는 Samsung Galaxy S3가 가장 배터리 수명이 긴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용자가 비디오 시청을 제일 많이 한다고 한다면 그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종합적인 면에서 2위는 LG Optimus 4X HD이다. 하지만 통화시간, 인터넷 사용과 비디오 플레이 사용에서 모두 가장 짧은 시간을 버티는 것으로 나와서 큰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음에도 실망스러운 결과를 보인 것은 사실이다. 핑계라도 댈수 있다면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LG Optimus 4X HD의 경우에는 큰 스크린에서 다른 핸드폰 보다 더 밝은 빛을 낸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이로 인해서 배터리 소모가 더 빠르게 되는 것 같다. 하지만 스크린이 통화 시간 테스트에서는 꺼져 있는 것을 고려해 보았을 때 여전히 실망스러운 결과이다.

하지만 우리가 Galaxy S3와 LG Optimus 4X HD에게 extra point를 주어야 하는 이유는 이 두 핸드폰의 경우에 배터리 교체가 사용자에 의해서 가능하다는 것이다.

종합 순위 3위는 Meizu MX이다. 물론 비디오 시청관련 실험에서 Meizu는 Samsung Galaxy S3에 상대가 되지는 않았지만 다른 테스트에서는 비슷한 성능을 보였다. 만약 내가 조금 더 hard한 조건에서 사용한다면 나는 LG Optimus 4X HD가 아닌 Meizu를 선택 할 것이다. 물론 배터리를 바꿀 수 없다는 단점은 있지만..

Source: GSMarena Web Page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