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Tablet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가?

Tablet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가?

   몇 일전 미국의 IT 전문 사이트에서 Tablet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다루었다. 미국 국민이 얼마나 빠르게 Tablet 소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였다. 오늘 Company J Tablet 지속적을 성장하고 있는지, 아니면 어느 수준에서 성장이 멈춰있는 것인지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를 해보려고 한다. 2010 4 3 Apple iPad 소개한 이후에 과연 IT 가장 선진국 중의 하나인 미국에서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Tablet 소유하고 있는가? 이에 대한 답이 아래의 그래프로 나타나 있다.

미국인 성인 Tablet 소유 비중

   미국에서 처음에 iPad 등장했을 그렇게 사람들이 폭풍적으로 열광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성인의 3~4% 밖에 iPad 사지 않았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폭발적이라고 느껴졌지만, 당시에 iPad 아무리 팔려야 천만대를 넘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3년이 지난 지금은 iPad 판매량은 14년도에 Globally 1년에 1억대 이상을 전망하고 있다. 그냥 숫자만으로 느끼기에는 엄청난 Speed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이다. 단순히 CAGR 보면 어쩌면 스마트폰보다도 빠른 속도일 것이다. 위의 그래프를 보면 미국 성인 1/3 iPad, Galaxy Tab, Nexus, 혹은 Kindle Fire 쓰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참으로 놀라운 성장이 아닐 없다.

iPad History

   위의 그림은 iPad History 열거한 것이다. 특히 출시일을 봐야 한다. 어느 시점에서 Tablet 미국 판매 수량이 폭발적으로 늘었는지를 필요가 있다. 미국에서 12 2월에 14%이던 점유율이 갑자기 급상승을 하여서 증가하다가 12 말부터도 추세가 꺾이지 않고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위의 History 보면 iPad 3세대가 나온 시점부터가 14%이던 미국 성인 점유율이 급상승한 시점인데 이때 iPad 역할보다는 $299, $399 Nexus Kindle Fire 역할이 컸다고 본다. 그리고 하반기에 $399 iPad Mini 나오자 성장률은 식지 않고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다고 본다. 결국 $499 Tablet 사기에 비싼 가격이며, $399부터가 Ceiling 풀리는 가격이라고 있다. $299 정도로 Tablet가격이 낮아 있다면 엄청난 속도로 늘어 수도 있다고 본다. $399짜리 들고 다닐 있는 iPad Mini 7” 분명 시장에서 Merit 있는 것이다.

증권사 Tablet 전망

   위의 전망은 Tablet 수요의 증권사 전망이다. 2015년에는 거의 3억대에 육박하는 Tablet 숫자를 보고 있다. 아마도 의료기기로서, 교육용으로, Note PC 대용으로 엄청나게 Tablet 팔릴 것이라고 보는 같다. NPD(IT 시장 전문 조사 기관) 2017년에 Tablet 6대가 팔릴 Note PC 1대가 팔릴 것으로 전망했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이중에 49% 이상이 Android 것으로 전망했다. iPad 숫자를 Android 추월하는 첫해가 것이다. 스마트폰이 Galaxy S4 기점으로 성장의 정체기를 보여 주고 있다. 그렇다면 다른 Device 제조업체들은 수익을 만들어 내야 한다. 스마트폰과 가장 유사하다고 있는 Tablet 현재로서는 답이 것이다.

   Conclusion: 위의 논리와 가정을 모두 알고 있기에 Apple 미국 정부를 상대로 교육용으로 Tablet 뿌리기 위해서 싸게 혹은 무상으로도 마구 iPad 풀고 있다. 그에 반면 삼성과 LG 전략은 아직까지 Tablet 대해서 확고한 무엇인가가 없다. 세계 가전 업계의 1,2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는 LG 삼성의 Tablet 전략은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보며 Tablet 왕국 Korea 꿈꿔 본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