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UX/UI 혁신의 새로운 스마트폰 Google X Phone

UX/UI 혁신의 새로운 스마트폰 Google X Phone

     8/1 드디어 미국에서 구글이 Motorola 인수한 Phone Moto X Phone 출시 되었다.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 Google 야심작에는 어떤 기능들이 숨어 있으며, 어떠한 의미가 있을까? 간만에 재미있는 Phone 나와서 Company J 분석을 하면서 흥분이 되고 있다. Moto X 발표 하면서 가장 많이 Google에서 밀고 있는 말은 이상 Motorola 예전의 Old One 아니고 Google 시작한 새로운 Motorola라는 점이다. 어떤 Business 별로 실패한 적이 없는 Google 예전에는 천하를 호령했지만, 이제는 껍데기만 남은 Motorola, 과연 Motorola Google DNA 투입한 작품은 어떤 놀라움이 있을까? 지금부터 자세히 들여다 보기로 하자.

   위의 영상을 보면 놀라운 기능들이 가지 있다. 4.7” HD로서 FHD Spec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Snapdragon S4 채용하여 기존의 최고 Flagship 제품들보다 약간 못한 정도의 Spec으로 나왔다는 이야기는 애당초 삼성과 애플의 최고 제품과는 경쟁하겠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그보다 재미있는 사실은 새로운 특화로 Phone 만들었다는 점이다. 바로 Google 최대 장점인 UX이다. Moto X UX Phone이다.

1)   Always on Listening 기능: Moto X Phone AP 추가적으로 하나 들어가 있어서 AP Sensor 연결이 되어 있어 항상 주위의 환경을 분석하고 있다. 예를 들어 Hello Google이라고 외치면 어떤 동작도 필요 없이 바로 Google 음성인식 Search 연결이 된다. 그리고 음성 인식 Search 차제도 이전의 음성인식들과는 차별화된다. Google 동안 쌓아온 Data 검색하여 최적의 Solution 찾아주는 것은 생각보다 엄청난 Merit이다. 이제 바야흐로 UX 전쟁이 시작되는 느낌이다. 그리고 UX 최강자 Google 새로운 영역의 Phone 만들어 내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2)   흔들기 UX: Moto X Phone 무엇보다도 좋은 장점은 바로 직관적인 앱의 실행이라고 있다. 보면 X Phone 흔들면 바로 카메라가 실행된다. 그것도 오동작을 없애기 위해서 약간 뒤집어 엎듯이 뒤집었다가 다시 제자리로 하면 바로 Camera 실행된다.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기를 좋아하는 요즘 젊은이들에게 엄청난 Merit 다가올 같다. Google 최대 장점인 UX/UI 어떻게 응용하면 되는지를 보여준 사례라고 있다. 진정한 UX 강력해야 성공하는 시대가 다가 오고 있는 듯하다.

3)    최소한의 소비자 Needs 충족하는 H/W: X Phone 놀라운 점은 FHD 기존의 최강자들이 하고자 하는 영역은 건드리지 않으면서 최대한 소비자의 Needs라고 여겨지는 H/W 강화 했다는데 있다. 방수가 적용되었고, Battery Life 타사 제품에 비해서 전혀 손색이 없게 만들었으며, 강도 면에서도 신경을 많이 썼다. 기본적 Design 위의 사진에 보이듯이 멋지게 빠진 곡선처리가 뛰어나다.

Conclusion: 결론적으로 X Phone H/W 견고함은 강하게 하면서 S/W 최고를 보여 주려고 노력한 Phone이다. , 이상의 H/W 경쟁은 무의미 하다고 보고 S/W 경쟁으로 선회를 하고자 하는 열망을 보여준 최초의 스마트폰이라고 있다. 거기에다가 중요한 Point 가격이다. $299 (2년약정 Verizon) 으로 출시되는 X Phone. 분명 저가로 싸게 놓겠다고 정한 가격일 것인데 문제는 Galaxy S4 등도 최근에 H/E Saturation으로 인해서 싸게 내놓고 있다는 점이다. 소비자 반응이 폭발적인지가 중요한 인자가 되었다. 정말 폭발적으로 팔린다면 소비자들은 이상 H/W 진화를 원하는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가설이 돌아 다니게 것이다. 그리고 어쩌면 이는 삼성에 가장 타격을 줄지도 모른다. 그런 의미에서 X-Phone 우리가 지켜 봐야 가장 중요한 Point 되고 있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