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iPad Air의 의미 있는 돌풍

iPad Air 의미 있는 돌풍

   iPad Air 출시된 주의 시간이 흘렀다. 이제 드디어 시중에 얼마나 동안 팔렸으며, 다른 iPad 대비해서 어느 정도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지 숫자들이 하나 둘씩 모이고 있다. 처음 iPad Air 나왔을 Spec 외관에 상당히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다. 그리고 실제로 Global하게 주의 판매량을 조사했을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를 하기와 같이 수가 있었다.

iPad 출시 주말 판매량 History by Gartner

   Gartner Report 중에서 하나에 예측한 판매 수량은 위와 같다. 참으로 놀라운 숫자의 증가가 아닐 없다. Apple 이제 정말 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어떻게 저런 결과와 숫자를 만들어 있는 것일까? 놀랍기까지 하다. The New iPad 대비 차별화를 많이 없었던 iPad4에서는 결국 iPad Mini 같이 출시하는 강수를 두어서 이전 모델의 2배의 판매량을 만들어 냈다. 그런데 iPad4 + iPad Mini 주말 판매량을 합친 숫자를 iPad Air 팔아 버렸다. 분명히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다고 밖에는 생각을 없다.

    깊이 생각해 보면, iPad 4 주말 27개국 출시에서 iPad Air 41개국으로 상당한 수의 국가가 동시에 출시를 이루어 냈다. 이점이 가장 iPad Air 주말에 많이 팔린 이유 중에 가장 점일 것이다. 그리고 번째 이유는 아마도 Spec Upgrade 있을 것이다. iPad 4 대비 두께는 7.5mm (iPad 4 9.4mm) 현격히 작아졌으며, 무게 또한 454g으로 (iPad 4 600g) mini 작은 Size 이지만, 들고 다니기 편한 Mobility 때문에 선호 했던 소비자 층을 모두 잡아낸 것으로 보인다. 확실히 화면에 얇고 가벼운 중량은 엄청난 Merit 되는 것임에는 분명하다. 그러나 아무리 생각해 봐도 이렇게 iPad Air 주에 엄청난 판매를 이루어 것에 대해서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는 같다.

   그리고 점은 아무래도 바로 초기에 공격적으로 시행한 가격 정책이 아닌가 싶다. 초기에 많은 나라에서 Launching iPad Air 가격도 대부분 Retail Price에서 추가적으로 $20 할인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499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초기부터 적극적인 가격의 할인도 몫을 것이라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재미 있게도 iPad Air 다른 iPad 대비해서 초기에 사용의 접속 빈도가 상당히 높다. , A7 AP Retina 해상도에 더욱 풍부한 App들이 실행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위의 그래프를 보면 Usage Relative 비율이 다른 iPad 비해서 4 이상이 높은 것이다. iPad Air 다른 iPad 비해서 4 이상 많이 사용한다? 무엇인가 정말 획기적인 것이 있는 듯하다.

    마지막으로 위의 Data 들을 조사하면서 추가적으로 조사한 사실 중에 iPad Air 사람들 중에 기존 iPad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비중이 거의 75% 육박한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들은 개를 동시에 이용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얼마나 iPad Air 돌풍이 이어질지 과연 어떤 점이 진짜로 장점인지 어떤 요인이 성공을 만들어 내고 있는지,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해 보이는 Hit Model임에는 틀림이 없다.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

New project : www.letu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