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다음 Generation 진화를 선도하는 자 – Apple

다음 Generation 진화를 선도하는

Apple

   이제 슬슬 스마트폰으로 다른 악세서리들이 많이 접속이 되어가고 있다. Convergence 시대에 맞게 기기간의 합병으로 사라지는 기기들이 많이 있지만, 그와 동시에 기기간에 보조 기능을 하면서 늘어가고 있는 제품이나 Application 많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예들이 Nike에서 개발한 IPhone 연동이 되는 ARM Band Shoes 같은 것이 있다. 조깅이 아주 일반화 되어 있는 미국에서는 얼마나 내가 뛰었는지가 그리고 얼마나 나의 운동이 칼로리를 소모 시켰는지가 궁금하다. 그래서 Nike 먼저 뛰어 들어 iPhone 연동을 만들어 냈다. 이제 Shoes 업계가 하나 진화하면 Nike 외에 이와 같이 준비를 하지 못했던 업체들은 하나 둘씩 망하거나 Nike 흡수되어나 혹은 뛰어난 IT 업체에 흡수 가능성이 높다. 일반 정글이었던 산업들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아마존이 되어 가고 있는 느낌이다. 크고 무서운 상대들이 언제 어디서 튀어 나올지 모르기 때문이다.

최근에 뉴스에서 흘러나온 소식들 중에 Apple 특허가 흥미를 끈다. 자동차와 Bluetooth 연결을 시켜서 그리고 자동차 Cargo System으로 연결시켜서 차를 어디에 주차했는지 iPhone으로 주차장에 들어서면 바로 알려주는 시스템 특허이다. 그리고 번째는 아예 Key 자체를 iPhone 심어서 Key 필요 없는 System이다. 사실 누구나가 생각하고 있는 시나리오이다. 하지만 시나리오를 기술을 입혀서 특허를 Apple 먼저 치고 나갔다. 앞에서도 설명을 했지만, 자동차 산업도 이제 슬슬 IT와의 경계 허물어짐을 준비해야 한다. 왜냐하면 IT 슬슬 엄청나게 산업 군인 그리고 IT 어울리는 자동차에 눈독을 들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재미있게도 이러한 시도와 개척을 이번에도 Apple 선도할 것이라는 것에는 누구도 이견을 달지 않는다.


새로운 시대가 2014년에 바로 열린다면 열매를 가장 먼저 먹을 있는 업체는 누가 모라고 해도 Apple이다. Steve Jobs 죽기 전에 엄청난 Roadmap 짜놓고 갔다. 그리고 Apple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다. 자동차 with IT 시대는 사실 2014년이면 충분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iPhone으로 자동차 볼륨, 선루프, 트렁크 조작, 정기점검 수리 관리 모든 것을 있다. 그리고 Apple 삼성에 선두를 완전히 넘긴 순간 자동차 with IT 눈에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BMW with iPhone

Benz with iPhone

자동차 업체들은 앞에서 이야기 했던 스포츠 용품 업체들과 다르다. 이미 규모가 IT 업계 못지 않다. BMW, Benz 같이 고급 기종들은 이미 움직이기 시작했다. 위의 사진들과 같이 안전하게 iPhone 꽂아 넣을 있는 장소를 멋진 Design 함께 만들어 주고 있다. 기기는 Cable 연결하는 순간 Pandora 같이 실시간 동영상도 감상이 가능하고 차량 관리까지 해주는 App 바로 연결이 된다. 현대 기아차도 연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Conclusion: 분명히 여러 가지 특허를 등록하는 것을 봐도 그렇고 여러 업체들과 협업을 하는 것을 봐도 있지만, 자동차 With IT Apple 선구자이다. 다만, Fast Follower 이미 움직이고 있다. 이번에는 년이나 또는 어떻게 이익을 극대화하여 이름을 떨칠 있을지 궁금하다. 아마도 스마트폰의 등장만큼의 파괴력을 없지 않을까 예상한다. 이미 소문이 퍼진 것도 있지만, 소문의 전달 속도에 대비에서 진화가 빨리 이루어 지고 있진 않기 때문이다. Apple Fast Follower들의 싸움 그리고 자동차 업체들의 참여가 어떻게 이루어 기대가 엄청 된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