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ies Story@

지역별 스마트폰 강자에 따른 2014년 전망-2

지역별 스마트폰 강자에 따른 2014 전망-2

2013.Q3 Lenovo 스마트폰 지역별 Market Share

Source from Gartner

2013.Q3 LG 스마트폰 지역별 Market Share

Source from Gartner

   2013 Q3 출하 대수로는 Lenovo 3위다 그래서 Lenovo 지역별 판매현황이 먼저 나왔으며실제로 Lenovo 중국 외에서는 판매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10% 이상의 점유율을 보여주자 단숨에 3위가 되는 위용을 보여 주고 있다. Lenovo 지역별 판매의 가장  의미는 바로 그것이다중국 시장의 숫자의 위대함이다어떻게 해서든지 중국 시장에서 삼성이 오래 동안 압도적 1위를 이어가야 한다그것이 한국의 산업이 그나마   버텨내는 길일 것이다.

   LG 분석을 보면 오히려 LG 가장 고가가 판이 치는 미국에서 점유율이 생각보다 높다예전에 초콜릿  때부터 쌓아놓은 유통망 영업망 등을 이용해서 미국에서 저가로 성능 좋은 스마트폰을 푸는 것이다그만큼 마케팅 비용은 극대화로 쓰고 있는데 이익으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다총체적 난국이  해결이 되고 있지 않다. G2 엄청난 양의 마케팅 비용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예상보다 훨씬 저조하다내부에서는 천만대 이상의 판매를 예상했는데 실제 판매는  반도  미치고 있다고 한다.

HTC

Source from Gartner

Sony

Source from Gartner

   HTC Sony 절대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생각보다 심각한 문제가 아닐  없다그나마 Sony 일본에서 어느 정도 다시 회복세가 보이고 있어  중에서 가장 살아날 가능성이 높다고   있다일본에서 Apple 선전이 약해 질수록 Sony 실적은 좋아질 것이다.

   1,2편에 걸쳐 총체적으로 분석을 해본 결과 2014년에 어떤 현상이 벌어 질지는 아무도 모르지만지금까지의 현상만으로   Sony 자국에서 살아 난다면그나마 2nd Tier 업체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살아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그리고 Lenovo 중국 내에서 판매가  늘어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그렇다면 중국 시장에서 벗어나 더욱 많은 곳으로 진출 하려는 시도를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중국 가전의 대표주자 Haier 비슷하게 세계적으로 커질  있는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부분은 삼성과 Apple 싸움이다. Apple 대화면이 시장에 풀리면서 삼성이 완전 장악하고 있는 지역들에서마저 새로운 싸움의 양상을 보일 것이냐아니면 삼성이 Flexible 시장에 풀면서 고가의 지역에서마저 Apple 압도하는 양상을 보일 것이냐하는 것이 2014 전체의 관전 포인트가  가능성이 높다아무리 생각해 봐도 승부는 결국 Flexible 완성도에 따라서 차이가  가능성이 높다삼성의 Flexible 제품이 별것이 아니라면, Apple 압도가 빛을   있고 반대라면 삼성의 질주가 무서울 것이다이래 저래 Flexible 주요 화두가  한해   같다.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

New project : www.letu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