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2015, LG의 반격은 계속된다.

2015, LG 반격은 계속된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연일 등락을 거듭하며 하락추세로 전환을 완성했다. 이제 지금 수준의 매출과 이익이 계속된다면 충분히 100만원이라는 가격을 깨고 하단으로 내려 수도 있다고 보인다. 그런 가운데 LG전자의 주가도 다른 IT 종목들과 함께 하락추세로의 전환을 멈추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나름 삼성전자처럼 하락 Trend로의 전환은 아니다. 오늘은 다양한 증권사에서 Report 내놓은 LG전자의 전자의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 보고자 한다.


< LG전자 스마트폰 판매량 전망 by 증권사 >


위의 증권사들의 LG전자에 대한 전망을 살펴보면 LG전자가 올해 얼마나 싸워왔는지 극명하게 나타난다. 아직까지 모든 증권사들은 LG 2014.Q4 선전을 예상하고 있다. 특히 1 전체의 판매량 예상도 2014년보다 2015년에 70M ~ 76M까지 예상하고 있다. 올해에 비해서도 다시 10% 이상 성장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LG전자의 올해의 선전을 형성하게 만든 가장 원동력은 누가 머라고 해도 G3이다. LG전자가 Google Reference Phone 다시 만들게 되면서 나온 Phone으로 성능과 빠르기 작동능력에 있어서 삼성의 Galaxy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증권사들도 한번 괘도에 오르면 실력이 쉽게 내려갈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는 듯하다. 내년에 G4 나오면 G3 판매량을 충분히 상쇄하고도 남을 것으로 보는 같다.

Company J 생각도 크게 다르지는 않다. LG전자는 분명 G3 이상의 폰을 계속 만들어서 시장에 놓을 것이다. 다만 최근에 아주 재미있는 다른 사실이 있다. LG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AP 뉴트론을 채용한 스마트폰을 출시했다는 사실이다. 동안 스마트폰의 개발 능력에 있어서는 충분히 많이 따라왔고 부품들의 능력이 삼성에게 많이 쳐지는 것이 흠이었는데 부품들 으뜸이라고 있는 AP 자체 생산하기에 이른 것이다. 이미 Display, Battery 등은 계열사인 LG Display, LG 화학 등과 좋은 관계에 있고 이제 드디어 AP 장착하는 LG 과연 내년에 삼성처럼 강한 시너지를 있을까? 하는 것이 의문이다.

사실 솔직한 느낌으로는 많이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다. 이제는 스마트폰이 Saturation 되어 버려서 부품도 오히려 잘하는 업체에 집중을 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퀄컴에서 받는 AP 대신 LG전자의 자체 AP 시장을 완전히 뛰어 넘는 Performance 수는 없을 것이라고 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G전자의 자체 AP 분명 Set-AP 최적화 기술에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 퀄컴의 AP 쓰더라도 분명히 AP 모르던 예전의 LG 아닐 것이다. 이러한 하나하나의 차이가 차이를 만들어 것이라고 생각한다. 분명히 LG전자는 지속적으로 조금이나마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오늘의 결론이라고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