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ies Story@

[Google Series] 2013년 구글 혁신 도전의 시작 1st Story


[Google Series]

2013년 구글 혁신 도전의 시작

1st Story

컴퍼니제이왈: 설날 바로 다음주여서 그런지 한주가 길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iPhone 5S에 대한 루머 Galaxy S4에 대한 루머등 스마트 전쟁은 올해도 계속 되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 구글은 조용히 그들만의 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기획은 구글 혁신 도전의 시작 3부작 입니다. 그럼 재미난 스토리 텔러 컴퍼니제이와 함께 구글을 파해쳐 보시겠습니다.


얼마 애플 아이폰을 버려야 산다라는 제목의 기사가 적이 있다. 거기에는 애플의 제품 Roadmap 상세히 나와있었고 가운데 아이폰은 후에 사라지는 그림으로 그려져 있다. 아주 재미 있게도 Google 2013 1 재미있는 특허를 공개 했다. 스마트 안경 Google Glass 키보드처럼 활용이 가능한 기술이 공개가 되었다. 혁신의 아이콘 애플이 주춤한 틈을 노려서 Google 전력 질주를 하는 모습이다. 이미 레리 페이지와 세르게이가 Google Glass 쓰고 여기 저기를 다니는 모습은 여러 차례 보여진 적이 있다. 그리고 Google에서 공연하게 2013년말에서 2014 Google Glass 상용화 하겠다고 선언하고 다니고 있다.

Google 제시한 특허는 위와 같다. Glass에서 Laser 손바닥에 필요한 자판을 띄우고 자판을 다른 손가락으로 선택하여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의 특허이다. 이제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보던 일들이 진짜로 하나 둘씩 이루어 지려나 보다. 위의 특허를 실제 화면으로 구성한 예가 아래의 사진과 같다.

미국 특허청은 가상입력 장치에 관한 방벙과 시스템으로 기술 특허를 등록 허가 하였다. 상상의 힘을 추가해 보자. Google Glass 퀄컴 LTE Chip AP 있고 위와 같이 자판 형태의 번호가 나타나게 하여 Glass 오른손이 누르는 번호만 인식하게 해주면 Glass 통화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이다. 그리고 버튼을 눌러서 Web page 접속할 수도 다음 페이지 혹은 이전 페이지를 들어갔다 나왔다 수도 있는 것이다. 벌써부터 흥분이 되는 그림이 그려지기 시작한다. 다만 저렇게 놓고 글을 치기는 너무 어려우니 카톡이나 문자는 어려울 것이다. 그렇다면 둘둘 마는 Keyboard 자판 전용 조그만 Pad 들고 다니면서 Glass 연동 시키면 된다. 이리 되었던 저리 되었던 스마트폰 시장 자체가 없어져 버릴 수도 있다. Glass 벽에 화면까지 띄울 있다면 TV시청도 가능해 진다. 상상 할수록 끝도 없는 가능성이 펼쳐진다.

출처:Visiongain(2012.09) / 단위:(억 달러)

사실 Google 뿐이 아니다. Global 생체 인식 시장의 규모는 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그리고 2013년인 올해 66 달러까지 급성장 것으로 예상했다. 실제로 Sony 게임을 하는 동안 게임 플레이어의 심장 박동, , 근육의 움직임까지 체크하여 게임에 적용하는 모델을 특허로 출원하였고, 우리나라의 모비스도 졸음 방지 시스템에 눈동자의 움직임 감지 기능을 집어 넣었다. 점차 생체 인식의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은 어떤 생체 인식을 어떤 방식으로 넣어서 이러한 다른 분야의 침투를 최대한 방어해 것인가? 벌써부터 궁금해 진다.


Conclusion: Google Glass $1,500 2013년말 출시 예정이다. 시장의 폭풍의 핵이 될지 그냥 그런 Fashion 안경이 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우리에게 수많은 가능성이 생기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분야의 최고의 강자들이 서로의 영역까지 침범해 가며 만들어내는 새로운 전쟁은 소비자들에게는 다른 세상의 시작이 수도 있음을 생각해 보자.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