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2015새로운 카메라 기술이 온다

2015새로운 카메라 기술이 온다



S6 출시 이후에 연일 삼성이 화제가 되고 있다. 물론 Edge 적용된 Flexible Display, Exynos AP 훌륭한 부품들이 많이 탑재가 되고 있기 때문에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우리가 집중해서 봐야 부품이 하나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Camera이다. Galaxy S6 채용된 Camera Spec 후면이 16M OIS(손떨림 보정 방지), AFA (Auto Focus Actuator), HDR(High Dynamic Range), Quick Launch 적용되어 있다. 전면에는 5MP HDR 적용되어 있다. HDR 어두운 상황에서도 찍힐 있는 그런 기능으로 작년에 나오면서 상당한 Hit 기능이다. OIS 애플이 채용하면서부터 비싸지만 본격적으로 채용이 되고 있는 기술이다. 상당히 고급적인 기술들이 적용되었음에도 모두가 느끼는 것처럼 Camera 발전은 거의 한계에 도달했다고 이야기들을 한다.

애플도 iPhone 6 Plus OIS 최초 채용하면서 Camera 화질이 가장 뛰어난 스마트폰으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 Camera 기술은 어느 방향으로진화를 해야 하는 것일까? 이러한 궁금증에 호응하듯이 최근에 iPhone Camera 진화에 대한 Rumor 돌았다. 바로 Dual-lens Camera 대한 것이다. 하기의 그림을 보면 Camera Lens 여러 층으로 형성이 되어 있어 DSLR 급의 사진을 만들어 내는 Apple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이해를 한번에 있을 것이다. 하반기에 나오는 iPhone Camera 기술이 적용된다는 Rumor 인터넷 상에 한번 돌았다.

< Apple 적용 예정으로 알려진 Dual-Lens 기술 >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기술이 바로 이스라엘 Start-up Venture 회사인 Core-Photonics 에서 제안한 기술이라는 것이다. 전통적으로 Sony Camera 써온 애플이 DSLR 정도의 화질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Camera Vendor 바꿀지 궁금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Core-Photonics 기술을 들여다 보고 연구해 보고 있는 한국의 부품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Core-Photonics 기술을 다음 버전의 스마트폰에 적용시킬 있을지에 대해서 면밀히 들여다 보고자 한다.

< Core-Photonics Dual Camera 기술 >



위의 사진들을 보면 Core-Photonics 제품이 Dual-Lens 아니고 Dual-Camera 가깝다는 것을 있을 것이다. 분명 Apple 자신들의 AP 최적화 Battery 소모성 등을 분석하여서 Dual Camera보다는 Dual Lens 유리하다고 판단하고 기술의 적용에 힘을 쏟고 있는 듯이 보인다. 분명한 것은 Dual Lens보다 Dual Camera 적용하였을 좋은 화질이 나오리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5MP 정도의 Camera 개를 동시에 작용시키면 10MP 사진의 Quality 나온다. 그렇다면 현재 후면에 있는 16MP 2 동시에 작동시키면 20MP 넘는 엄청난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있다. 파노라마, HDR 훨씬 Quality 좋은 사진이 나올 있다. 떨림 보정도 게임이 되는 레벨에서 보정이 가능하다.

이제 다른 부품들의 Battery 소모 자체도 급격히 줄어서 Battery 대한 부담도 줄어들고 있는 추세다. 그리고 Memory 직접도도 높아져서 Memory 것을 점점 Default 넣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가운데 뒷면에 Camera 하나 다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생각이다. 올해 말부터 시작될 애플과 삼성의 대결 누가 먼저 기술을 선점하는지에 따라서 승부의 운명도 가릴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