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GALAXY S6 & S EDGE 삼성의 희망을 쏠까?

Galaxy S6 & s Edge 삼성의 희망을 쏠까?


MWC 이후 고객들의 의뢰로 정신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2 정도 포스팅을 못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간만에 생긴 여유를 틈타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Galaxy S6 대한 기대감을 들여다 보고자 한다.

 

2014 삼성전자는 악몽 같은 해를 보냈다. 영업 이익은 분기 10조에서 4조까지 곤두박질치고 Galaxy S5 혹평을 피해가지 못했다. 이런 업계의 분위기와 삼성의 슬픔이 실제로 Data 공개되기 시작하고 있다.


< 삼성 지역별 스마트폰 판매 비중 비교, Gartner >

위의 그래프를 보면 삼성의 주력시장이던 그렇지 않던 엄청난 스피드로 Global에서 하락하고 있는 Trend 수가 있다. 특히 2014 내내 화두가 되었던 중국 시장은 단순히 %로만 이야기할 것은 아니다. %로는 2013 18%에서 2014 13% 감소했지만, 중국 시장 자체가 엄청나게 팽창하는 가운데에서 5% 하락이란 것은 거의 모든 H/E iPhone 빼앗기고, 중가 시장은 중국 브랜드에게 완패한 것으로 밖에 판단할 수가 없다. Asia Pacific에서의 하락도 분명 여겨 만하다. 2014 삼성의 숫자는 불타는 Platform 노키아의 모습과도 상당히 흡사해 보인다.

< 국내 스마트폰 판매 비중 변화 >


이번에 그래프는 극단적인 숫자를 보도록 하자. 바로 앞마당에서의 성적이다. 국내에서 삼성의 점유율은 가히 압도적이었다. 2013 60% 넘겼던 삼성의 국내 점유율은 2014 47%까지 떨어졌다. 안방에서 50% 이하의 점유율은 삼성의 최근 성적 중에서 가장 하향이라고 밖에는 이상 할말이 없다.

 

이렇게 2014년도의 삼성의 성적을 적나라하게 이야기하는 이유는 바로 Galaxy S6 등장이다. 거기에 Galaxy S Edge 있다. 이제 공개를 하고 Global 이동통신사들에게 Galaxy 공급하기 위해서 주문을 받고 있다. 그리고 Galaxy S6 Edge 주문이 기록적인 숫자인 2천만대가 들어 왔다는 소식이 지난주에 신문에 떴다. 기록적이었던 iPhone 주문 기록이 4M 이었던 것을 가만하면 가히 압도적인 숫자이다. 이제 2015 노키아의 전처를 밟느냐 아니면 다시 1위의 위엄을 달성할 것이냐 하는 기로에 있다. Galaxy S6 Edge 삼성의 전설을 계속 이어가게 주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