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Galaxy Gear Fit(갤럭시 기어 핏)의 등장의 의미 (Gear2 & Neo)

Galaxy Gear Fit 등장의 의미

   MWC 주간에 Galaxy Gear 2 공개 되었다. 그와 더불어서 Gear Neo, Galaxy Gear Fit 함께 공개가 되었다. Galaxy Gear Fit Target 아무래도 Nike Fuel Band라는 느낌을 강하게 주는 Fitness 최적화가 제품이다. Slim하며 아주 Fancy 느낌의 Design으로 확실히 Galaxy Gear 둔탁한 느낌을 많이 벗었다고 생각된다.

   어느 정도가 굽어져 있는지는 모르지만 이전에 출시되었던 Galaxy Round 정도의 Curve보다 훨씬 많이 휘어진 제품인 것은 소문으로 확인할 있었다. 소문으로는 60Ridius 정도로 알려져 있다. MWC 아무리 대회이지만, 이곳에서 종류의 Gear 동시에 들고 와서 소문을 흘리고 있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삼성도 점점 다급해 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Smartphone Average Selling Price($) by SA 2013

    위의 ASP 스마트폰의 Price Trend이다. 2013년이 들어오면서 년만에 다시 $300 깨지는 상황을 맞이하였다. 말이 $300 아래이지 실제로 이에 따른 매출과 영업이익의 파장은 상당히 심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2013 3분기 이후 삼성의 영업이익은 반도체의 급성장에도 불구하고 하락세로 돌아섰고 점차 하락세가 커질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다.

   사실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이다. Galaxy S5 방수 기능 외에는 특별히 이거다 싶은 기술이 적용되지 않았다. 누가 100만원이 넘어 버리는 스마트폰을 정도의 기능차이로 다시 바꾸고 싶을 것인가? 실제로 Galaxy S4보다 S5 팔릴 것이라는 전망을 당연히 하는 조사기관은 없다. 다들 상당히 조심스러운 상황이다.

  그런 상황에서 Galaxy Gear 휘어서 새로운 Seg 창출하려는 삼성의 선두에서의 노력은 칭찬 받을만하다. Galaxy S Pair Galaxy Gear 2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 Galaxy Gear Fit으로 운동과 건강에 특화된 느낌마저 주는 새로운 Seg 창출해 내가고 있다.

Source: 각사 IR Data

    Samsung 노력이 얼마나 적용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2014 누가 머라고 해도 Smart Watch 각축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위의 Schedule 보면 누가 강하고 누가 약할지 전혀 전망조차 수가 없다. 그래서 이번에 나오는 Galaxy Gear Fit 중요하다. 휘어서 나왔더니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다면 뒤에 나올 모든 제품들은 휘려고 엄청난 노력을 것이다. 손목에 감기고 Design적으로 예쁘게 만들기 위한 필수 사항이 가능성이 아주 높다. 드디어 Galaxy Gear Fit으로 Flexible 시대의 서막을 알리는 것인지 궁금하다.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

New project : www.letu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