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 Blogger@

Galaxy S IV는 깨지지 않는다? (부제: 삼성 갤럭시 S4의 깨지지 않는 디스플레이 스펙 루머)


Galaxy S IV의 깨지지 않는 디스플레이 루머



삼성의 다음 스마트폰인 Galaxy S IV 다시 루머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출시일은 아마 2013 4월경으로 예측되고 있다. 현재 돌고 있는 루머중에 가장 Surprise Galaxy S IV 스펙중에 하나는 unbreakable display 깨지지 않는 디스플레이일 것이다. 삼성은 이를 위해서 지금까지의 glass cover type 버리고 플라스틱 제질의 glass cover Galaxy S IV 적용 시킬것이란 루머가 돌고 있는 것이다. 또한 떨어뜨리거나 무거운 물체에 부딪히더라도 절대로 깨지지 않는 케이스를 만들 것이라는 루머 또한 돌고 있다.

 

이번에 나온 루머 이전에는 Galaxy S IV 디스플레이에 대한 다른 루머가 있었다. Galaxy S IV 4.99" 1080p full HD(FHD)  441ppi 것이란 이야기이다


물론 삼성에서는 위의 모든 루머에 대해서 어떠한 comment 달지 않았다고 한다.


컴퍼니제이 의견 스마트폰의 가장 핵심 부품들 가운데 하나인 Display. 그에 대한 사전 조사와 선별된 루트를 통해서 여기저기 소문의 진상을 알아보고 있다. 일단 Galaxy S4 Unbreakable Display 등장하기는 쉽지 않을 같다. 아마 등장한다고 해도 내년에 Galaxy Note 3쯤에나 등장하지 않을까 싶다. 기존에 Unbreakable 최초로 적용한다고 했던 모델도 Note 2였고, Galaxy S4보다는 Note3처럼 화면이 훨씬 커서 떨어 드렸을 가장 깨질 확률이 높은 가장 화면에 적용하는 것이 마케팅적 포인트나 다른 부분으로 가장 효과적인 Selling point 같다


하기에 보면 OLED LCD 구조도를 있다. Unbreakable이라고 하는 것은 하기의 OLED 구조도 부분에 있는 Glass 깨지지 않는 Film 재질로 바꾼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현재 어느 정도 가능한 선까지 개발이 되었다. 하지만 문제는 하기와 같은 구조도 위에 유리가 흔히 지문이 많이 묻는 부분인 Glass 하나 덮는다. 그리고 우리는 Glass 항상 만지고 Touch하는 것이다. 강해며  깨지지 않는 다고 지금 시장에서 엄청 많이 쓰이고 있는 것이 코닝의 고릴라 Glass이다. 그런데도 Glass 가끔 떨어트리면 깨진다. 그래서 아예 깨지지 않는 유리를 쓰겠다면 최근에 Apple에서 고가의 시계의 유리에 쓰이는 사파이어 Glass 알아보고 다닌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고가 시계의 유리는 기스도 나지 않는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아직 스마트폰의 적용은 어렵다고 본다. Unbreakable 해결해야 가장 문제점 중에 하나는 하기의 구조도가 깨지지 않는 것이 아니고 위에 덮는 Glass 깨지지 않는 것이 것이다. 안쪽의 Display Module 부분의 아무리 깨지지 않는 구조라 해도 밖의 Glass 깨지면 이는 깨지는 Display 것이다.


LCD와 OLED의 구조도



그런데 밖의 고릴라 Glass Film으로 하는 작업이 그렇게 간단히 이루어 지는 작업이 아니라고 본다. 그리고 그것을 현재 불가능 하다고 알고 있다. 지금 상황에서 내년 4 Galaxy S4 출시에 적용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본다. 내년 4월출시면 하기의 기술이 지금 시장에서 가능하다고 소문이 돌고 있어야 한다. 그런데 그렇지가 못하다. 어쩌면 안쪽만 Unbreakable 해서 나올 수도 있다. 하지만 컴퍼니제이 보기엔 그것은 궁극적인 Unbreakable 아니다. 스마트폰이 깨지는데 어떻게 Unbreakable 있는가? 아마도 밖의 Glass까지 완벽히 깨지지 않는 기술이 적용 되려면 Note3 이후에나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본다.

Source : Gsmarena

본 article은 gsmarena에 기사를 번역하여 여러분에게 전하게 된 글 입니다.

그리고 그에 대해 컴퍼니제이의 의견을 첨부하였습니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