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 Blogger@

[Jelly Bean vS ICS] 갤럭시S3의 OS와 배터리 궁합 - (부제: Galaxy S3 베터리 수명과 Android)




갤럭시 S3에 대한 Jelly Bean 업데이트가 시작 되었다. 그래서 갤럭시 S3에 Jelly Bean을 얻고서 battery test한 실험 결과를 공유하고자 한다. 과연 갤럭시 S3의 Battery 수명과 Ice Cream Sandwich 궁합이 더 맞는지 아니면 Jelly Bean이 더 맞는지 Test를 통해서 알아 보고자 한다.



Talk Tone 3G 통화 시간 test에 대해서는 갤럭시 S3에 Ice Cream Sandwich OS로 테스트 했을 때와 비슷한 결과를 보였다. Jelly Bean은 갤럭시 S3에서 full charge 상태에서 10시간 15분의 3G 통화 시간 결과를 보였다. 




Web browsing에서는 역시나 AMOLED의 결과가 좋게 나오지 않았다. 물론 갤럭시 S3도 예외는 아니였다. 하지만 full charge 상태에서 Ice Cream Sandwich가 갤럭시 S3와 Web browsing battery test에서 5시간 17분을 버틴것에 비해서 Jelly Bean은 1시간 10을 더 버텨 6시간 27일을 사용 할 수 있었다. 



Video playback test는 Jelly Bean 갤럭시 S3가 유일하게 Ice Cream Sandwich 갤럭시 S3보다 battery 수명이 줄어들 었던 test였다. Test를 시작하고 9시간 27분이 지나서 battery는 10%정도 남게 되었다. 이는 Ice Cream Sandwich 갤럭시 S3보다도 34분 적은 실험 결과 이다. 아무래도 Jelly Bean의 GPU power 소비가 더 큰것 같다. 하지만 이 결과는 여전히 여타 다른 Smartphone 보다도 더 좋은 결과임은 확실하다.



삼성 갤럭시 S3가 Jelly Bean 환경에서 사용 되어 질때 endurance rating은 50시간이다. (이는 Ice Cream Sandwich 갤럭시 S3보다 7시간 더 많은 것이다.) 이는 한번 충전으로 50시간 동안 한시간의 통화와 Video playback 그리고 한시간의 Web browsing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이는 충분히 좋은 성과라고 생각이 되나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Source: GSMarena Web Page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