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Apple Microsoft Office에 발을 담그다

Apple Microsoft Office 발을 담그다

   Apple 드디어 Microsoft office 발을 담그는 것을 선언했다. 3월말 Apple App Store 에서 드디어 office 기능의 호환이 되는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Microsoft off ice iPad 용으로 간단 편집 보기 기능만 가능하며 iTunes 에서 무료 제공이 가능하다. 이제 Apple Users 들이 불편해 했던 마지막 한가지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9.99 $ / month 지불하면 Document 생성과 고급 편집 기능까지 가능하다. Office 구매 형태를 보면 재미있는 분석을 있다

1. In- App Purchase

  App 에서 Down 받을 경우 30 % 매출이 Apple 매출로 집계된다. Apple 입장에서는 당연히 형태의 구매만을 구성하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드디어 소비자 들의 Need Apple Ego 꺾은 하다.

2. web 판매

  Apple 매출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Web 에서의 판매도 시작했기 때문이다. 결국은 무료인 Web 판매가 많을 것으로 전망한다. Web 구매 시에는 Apple에게 주는 수수료는 없다. 그리고 구매 금액은 App 구매와 동일한 가격을 취한다. , Apple 입장에서는 어쩔 없이 Web 하지만, 속내는 별로 좋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Office 발을 담그기 위해서는 어쩔 없는 선택인 같다.

iOS iMac 호환될 것으로 예상되는 iAnyWhere

iAnywhere 출시된다. iAnywhere 무엇인가? 그리고 iAnywhere 출시가 Apple Office 침투에 어떠한 역할을 끼칠 것인가? iAnywhere iMac OS 운영체제와 iPad iOS 쉽게 호환시키는 것을 이야기 한다. 위의 화면처럼 iMac Size 화면에 iPad OS 호환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 Touch 강력한 PC 되는 것이다. 이점에서 Office 지원된다면 Apple 생태계는 상당히 강력해 있다. Apple Windows 집어 삼키는 가장 이유 하나가 문서 작업 다른 사람들과의 문서 호환이었으니 이를 해결해 준다면 Apple 분명 OS에서도 PC, Pad, Phone 가리지 않고 성장할 가능성이 여전히 남아 있는 것이다.

   iPad Office Access 가능해 짐에 따라서 Microsoft에서도 OS X Version Office 준비하고 있다. 이게 변화가 듯하다. OS X Version Office 가장 중요한 변화는 Touch 특화된 Office라는 것이다. Touch 최강자 iPad Touch 지원되는 Office 만남이다. 엄청난 변화라고 있다. Touch 엑셀을 만지고, ppt 만지는 모습을 상상해 보라. 아직 솔직히 상상은 가지 않는다. 과연 마우스보다 편할 있을 것인가? 솔직히 쉽지는 않아 보이지만, 멋진 변화를 이루어 있을 같다.

   마지막으로 Apple 변화 EMS 대해서도 집고 넘어가야 같다. Enterprise Mobility Suite 시장, 이전에 Black Berry 독점하였던 시장을 삼성과 Apple 치열하게 싸우고 있다. Apple에서 BYOD Needs 채워 버전의 EMS 출시할 예정이다. Black Berry 점차 전멸을 하고 있고 시장을 삼성이 상당히 많이 치고 들어 상황에서 Apple 반격이 드디어 시작된다고 있다.

  올해부터 Apple 생각보다 상당히 이곳 저곳을 견제를 많이 하면서 다시 한번 도약을 위해서 세를 규합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고 있다. 과연 어떠한 결과가 2014년에 시장 판세를 바꿀지 기대가 되고 있다.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

New project : www.letu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