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출시될 iPhone을 예상해 보다
이제 삼성의 Galaxy S5도 나오고 올해의 스마트폰 시장의 전쟁이 다시 제 3차전으로 확전되어 가고 있는 느낌이다. 그렇다면 가장 높은 고지에 있다고 자부하는 Apple은 도대체 2014년 어떤 전략을 가지고 가고 있는 것일까? 삼성의 Galaxy S5와 하반기에 나올 Note 4 (소문에 의하면 Flexible이 채용될지도 모르는 Flagship)에 필적할만한 어떠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일까? 분명히 알게 된 것은 더 이상 대화면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본인들만 작은 화면으로 승부는 어렵다고 결론을 낸 것 같았다. 그래서 작년 이맘때쯤 5.5” Size의 IPhone에 대한 소문이 너무나 많이 돌았다. 과연 이것은 사실일까? 우리가 무리하게 홀로 예측하는 것 보다는 증권사들과 같이 전문가들을 통해서 전문가들은 과연 2014년 Apple의 iPhone 행보를 어떻게 보는지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기로 하자.
Apple의 2014년 iPhone 출시 분석 Report 모음
여러 가지 증권사를 뒤져 보았다. 그리고 4.7” 모델의 출시에 대해서는 모두 Agree를 하는 분위기라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4.7”를 9월에 출시 하는 것만으로 삼성의 Galaxy S5와 Note 4를 대적할 수 있을 것인가? Note 4가 정말 휘는 Display 등을 채용하여 나온다면 자칫 4.7”만 가지고서는 괴멸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분명 대화면의 iPhone이 필요한 상황임에는 분명하다.
증권사 중에 가장 영향력 있는 곳 중에 하나인 Barclays는 9월말에 두 가지 Size에 대한 출시를 예상했다. 두 가지 동시 출시를 가정으로 iPhone의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한다. 일단 4.7” 는 Pacific Crest에서 2년 약정 $299를 예상했다. 기존의 iPhone 5S가 현재 2년 약정 $199이다. 그리고 Galaxy S4가 역시 $199이다. Note 시리즈는 그 큰 Size 때문인지 $299를 받고 있다. 아마도 같은 큰 Size를 겨냥한 가격의 Positioning 이라고 보여진다. 그래서 $299를 예측했고, 충분히 신빙성이 있다고 본다. 5.5”도 아마 비슷한 가격 혹은 그 보다 비싼 $399에 팔릴 가능성도 있다. Apple 고객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 민감도가 상당히 떨어 진다는 점이다 분명히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살만한 Loyal 고객들은 상당수가 있다.
Apple의 2014년 판매는 전체 판매의 약 70%가 재 구매 2015년에는 80%가 이전에 iPhone을 사용하던 사람들의 재 구매로 보고 있다. 이 숫자만 놓고 보아도 Apple의 충성 고객들이 다시 Apple의 iPhone으로 올 가능성이 아주 높다. 그렇다면 9월에 출시 된다고 가정해도 상당한 숫자의 iPhone이 팔릴 가능성이 높다. 이제 드디어 삼성과 Apple의 진검 승부가 올해 하반기에 벌어질 것이다. 누가 이기든지 시장의 큰 판도변화를 일으키고 소비자들이 이전에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무엇인가를 느낄 수 있게 해 주었으면 좋겠다.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
New project : www.letuin.com
'Smart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시리즈 진정한 위기인가? (갤럭시 S5 전망) (16) | 2014.04.24 |
---|---|
Android 웨어 OS 시대의 개막 with LG G-Watch / Moto 360 (17) | 2014.04.21 |
Facebook의 HMD 시장 공략의 의미 (10) | 2014.04.17 |
밴드가 스마트 해진 세상 스마트 밴드 대전!! (16) | 2014.04.14 |
LG전자 스마트폰 부활 2014년에는 가능할까? (10) | 2014.04.07 |
2014년 Galaxy (갤럭시) S5 출시를 통한 삼성 영업이익 재도약? (24) | 2014.04.03 |
Apple의 신 성장 동력 iWatch (6) | 2014.03.31 |
2014년 삼성, Tablet 갤럭시탭 10.1로 버티기 시작 (12) | 2014.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