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드디어 Galaxy S4의 등장

드디어 Galaxy S4 등장 

     드디어 4.25 Galaxy S4 등장한다. 벌써부터 세계가 시끌시끌한 느낌이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다린 걸까? 이번에는 삼성을 어떤 반열에 올려 놓을 것인가? 그에 앞서서 도대체 다른 경쟁사 예를 들면 휴대폰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Nokia, 스마트폰의 거의 원조격인 RIM, RAZR 시대를 풍미했던 Motorola, chocolate Phone으로 감성 마케팅 휴대폰 돌풍을 일으켰던 LG, 음악이 들어간 휴대폰은 무조건 최고였던 Sony, 다들 뭐하고 있는 것인가? 아니 지금까지는 자꾸 밀리고 왔다고 치고, 이제 Motorola Google 등에 없었고, Sony 에릭슨과 합병, LG 자체 AP까지 제작에 감행하면서 애플과의 시너지를 내고 있고 이제는 반격할 때도 것이 아닌가? 하지만 지금 시장에서 느끼는 무게감은 온통 Galaxy S4뿐이다.

3~5 Galaxy 4 출시 경쟁사 출시 모델

하지만, Company J 그냥 사회의 현상만으로 시장의 분위기를 단정짓고 분석할 만은 없다. 뭔가 직관적인 경쟁구도나 Insight 있는 분석을 통하여 시장을 바라보도록 노력 해야 한다. 무엇이 Galaxy S4 이토록 열광하게 하는가? Company J 오히려 반대로 위와 같이 경쟁사의 출시 모델들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사실 지금 경쟁사의 모델들은 Galaxy S4 위용에 밀려서 일단 4 출시는 피했다. 조금 자신 있는 업체들은 두달 일찍 출시 하거나 조금 자신 없는 업체들은 5월로 대피했다. 과연 모델들로 Galaxy S4 상대 있을지 의문이다.

Nokia: Lumia 930으로 다시 반격을 노리고 있다. 현재 사진을 구하기가 어려워서 다른 사진을 위에 넣었으나, 알루미늄 외관을 채용하였고 다시 예전에 한번 적용한 적이 있는 41M Pixel Pure View Camera 적용한다는 소문이 있다. 다시 엄청난 화소를 들고 나오는 Nokia, 과연 이전에 성공하지 못한 장점으로 극강이 Galaxy S4 상대가 있을까? 필자는 현재의 Nokia 가망이 전혀 없다고 본다.

Motorola: xFon 이라는 모델을 준비 중이다. 가장 중요하게 우리가 봐야 점은 Motorola Google 비즈니스 유닛을 만들어 협업을 통한 번째 작품이라는 점이다. 아직까지 시장에 나와서 검증된 적은 없으나 Google 개입해서 나온 Google Reference Phone들의 반응이 항시 나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한번 볼만한 게임이 수도 있다. 아주 망하지는 않고 Galaxy S4 스크레치 정도는 있기를 기대해 본다.

LG G Pro, HTC ONE, Sony Xperia Z: 현재 4월전까지 가장 잘나가는 스마트폰 2개를 뽑으라면 단연 Xperia Z G Pro이다. 둘이 거의 기업을 다시 회생시키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솔직히 G Pro 필두로 삼총사가 해상도가 FHD 대형 화면에 Positioning 이상 한동안은 잘나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5” 급의 FHD 화면은 보는 만으로도 화려함에 압도된다. 그러한 장점으로 G Pro Xperia Z 지금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봐야 한다. 이제 Clock Speed 부가 기능들은 거의 비슷해 졌고 화면의 시원시원한 느낌이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점이 많았다고 봐야 한다. 그런데 Galaxy S4 화질 평가들과 실제의 모습을 순간 필자는 할말을 잃었다. 같은 FHD 아니라고 보인다. 그런지 정확한 공학적인 논리는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해상도가 올라 갈수록 OLED LCD보다 시원시원해 보인다. 오히려 선명해 보이고 훨씬 고급스러워 보인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Battery 덜먹는다고 한다. Size 커지면서 OLED 유리해 지는 측면도 있는 같다. 그런 것들을 방증하듯이 요즘 LG Display 삼성 Display OLED 장비 발주 소식이 끊이질 않고 계속되고 있다. OLED 업황의 최고 정점의 해가 되지 않을까 싶다.

Conclusion: 결론적으로 Galaxy S4 돌풍은 그냥 예상된다. 솔직히 여러 가지 제품을 매장에서도 비교해 보고 직접 사서 비교해 보는 제품들도 있다. 비교가 되지 않는다. 그냥 Galaxy S4 압승이다. 문제는 이것을 삼성전자도 예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들도 매달 천만대 이상의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그렇게 해야 올해 S4 팔겠다고 1억대 돌파가 가능해진다. 하지만, 너무 많은 숫자가 아닐까? 판매 숫자에 대해선 3~4개월 뒤에 분석해 보기로 하고 현재로선 그냥 Galaxy S4 즐기기로 하자.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