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2015년 新 IOT DEVICE 점검

2015 iOT dEVICE 점검



2015년의 가장 화두는 무엇이 될까? 이제 드디어 크리스마스가 앞으로 다가 왔다. 그렇다면 이제 2014 보내고 2015 맞이해야 때가 되고 있는 같다. 올해는 IT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화두가 무엇일까? 어떤 비즈니스를 잡아야 시장을 장악 수가 있을까? 항상 끊임없이 되풀이 되는 이슈지만 계속해서 이러한 이야기들이 시장을 떠돌고 있다.

 

이미 번을 설명을 같기도 하다. 하지만 아직도 누가 머라고 해도 2015 최고의 화두는 IoT이다. 바로 Internet of Things이다. 모든 사물에 인터넷이 확장되어 가는 개념의 등장이 바로 Internet of Things이다.

 

연결에 있어서 초기에는 상당한 고민들을 같다. 블루투스로 연결을 것인가, 아니면 NFC 등을 이용한 연결을 것인가? 그것도 아니면 LTE 따로 통신망을 이용해서 연결을 것인가? 축간에 대결이 있다. 그것이 현재도 진행형이고 사용성 등에 따라서 블루투스가 필요한 Device 있고, LTE 필요한 Device 있을 것이다. 그래서 시장에서는 여러 쪽으로 시도를 해보고 있는 같다.

 

오늘은 IoT Device 최근에 새로 출시된 가지 제품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분명히 재미도 있을 것이고 색다른 Insight 것이라는 생각에서 소개를 보고자 한다.

< Apple Door Lock >

위의 사진에 나타난 제품은 Apple Door Lock이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 연계가 되어 있고, Door Lock 설치한 집주인은 스마트폰으로 자신이 주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 있다. 번호로 입력을 하여 집에 들어가던 시대가 가고 있다. 이제 번호 입력 Door Lock 회사들까지도 스마트폰에 먹히고 있다. 파괴력이 있는 것은 이것이 Apple 만들어 냈다는 것이다. Apple 점점 IoT 중심을 두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는 것이다.


< 손목형 Projection Wearable >

오늘 소개하고 싶은 번째 제품은 바로 손목에 차는 프로젝션 Device이다. 위의 그림을 보면 참으로 놀라운 세상이 펼쳐지고 있다는 것을 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작은 팔찌가 연동이 되어서 둑에 재생을 있는 것이다. 그리고 버튼 식으로 누르는 것을 인지하여 동작도하게 연동하고 있다. 이제 점점 IoT 시대가 커져가고 있다.

 

어떤 IoT 제품이 시장의 스마트폰 역할을 상당히 대체할 궁금하다. 최근에 나온 삼성의 Gear S LTE 선택해서 다른 선전을 하고 있다. 전까지 팔리던 Wearable Watch 이번부터는 나름 팔리고 있다. 왜일까? 바로 사람들이 제품을 차고 싶은 시간은 조깅, 운동 등의 시간인데 스마트폰으로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스마트폰을 주머니에 넣어 두어야 한다. 그러한 차이가 블루투스와 LTE 시장을 만들어 내고 있다. 전쟁의 승자가 누가 궁금해 지고 있는 하루이다.

'Smart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HONE MINI는 출시될 수 있을까?  (10) 2015.01.22
GALAXY S6에 대한 토론  (12) 2015.01.19
64BIT스마트폰 보급화  (10) 2015.01.08
CES 이후 시장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  (6) 2015.01.05
LTE 시장의 재점검  (2) 2014.12.18
스마트폰 시장 PRICE 분석  (4) 2014.12.15
TABLET과 PC의 대결은 계속된다 - 2  (6) 2014.12.11
China On-line Retail의 위력  (4) 2014.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