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IPHONE 6 과연 돌풍의 핵이 될 것인가?

 

 

iPhone 6 과연 돌풍의 핵이 것인가?

 

 

 

iPhone 6 2종류가 발표된 이후에 상당히 시장에서 말들이 많았다. 처음 iPhone 6 발표한 Apple 주가는 5%이상 낙폭을 기록하면서 iPhone 6 대한 상당한 우려를 나타냈다. 그런데 다음날부터 Apple 주가는 다시 폭주하기 시작하더니 상승세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역시 제품에서 혁신은 없었지만, Apple이다라는 느낌이 강하다. 썩어도 준치라고 했던가.

어쨌든 Apple 예약판매에서도 상당히 멋진 숫자를 기록했다. 24시간만에 4M 주문 예약을 완판 해버렸다. 이전에 72시간만에 새웠던 기록을 갈아치웠다. 그렇다면 과연 iPhone 6 태풍의 핵이 있을 것인가? 실제로 팔리면 얼마나 팔릴 것으로 전문기관들은 예상하고 있는 것인가? 그리고 파괴력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대해서 오늘을 Data 가지고 이야기 보고자 한다.

< iPhone 모델 Apple 비중 History 전망: 하이투자증권 리서치 >

 

 

위의 그래프를 보면 Apple 저력을 새삼 느낌 있다. 전체 판매 숫자는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다. 물론 192에서 201 가는 증가분이 상당히 작기 때문에 이제는 거의 Career High 기록이라고 보여지긴 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Apple 192M 판매인 2014 정점으로 판매가 줄어 것으로 조사기관들도 상당히 많았다. 그럼에도 iPhone 6 출시 이후의 전망은 위의 하이투자증권과 같이 다시 성장한다고 전망을 바꾼 전망기관들이 많다. iPhone 6 Apple 저력을 모두가 다시 믿는 분위기로 바뀌어 가고 있다.

< 모델 분기( 3개월) 판매 기록 vs 분기(6개월) 판매 기록 >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에서 전망한 Apple iPhone 판매 History 전망이다. 최고의 기록은 단연 iPhone 4S이다. 4S 분기 출하량이 역대 최고였고 27백만대나 되는 분기 출하량을 기록했다. 5 6M, 5S 10M 정도로 다시 20M 분기 출하량을 넘기는 것은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봤다. 그런데 이번 전망에서 iPhone 6 (4.7” + 5.5”) 첫분기 판매량을 20M 정도로 예측을 하면서 iPhone 6 판매를 상당히 긍정적으로 봤다.

항상 처음에 제품이 나오면 전망은 뛰기 마련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분기 출하량만 것이 아니고, 2분기 연속 출하량 예측에서는 위와 같이 72M 전망했다. 분기에 20M 팔고 분기에 52M 판다고 예측한 것인데 정도면 거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예측하고 있는 것이다.

iPhone 5S 보면 재미있는 현상이 하나 있다. 분기의 판매량을 극도로 적은데 다음분기부터 다시 판매량이 붙으면서 분기의 판매량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결국 타사의 제품이 Apple 대체할 만큼 좋은 제품이 없었다는 이야기이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이다. Note 4 Apple 대체할 있을 것이라고 보이지 않는다. 다만, 하나의 변수는 Edge. Apple 흥행을 막기에는 너무 작은 변수라고 보여지지만 그나마 하나의 변수가 남아 있는 것이다. 삼성과 Apple 6차전을 재미있게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