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IT@

Taps를 이용한 Apple의 새로운 시도

Taps 이용한

Apple 새로운 시도

Apple 특허를 여러 분석하면서 Apple 지향하고 있는 방향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본적이 있다. 지금은 삼성의 근면 성실함에 많이 밀려서 Display Size 대형화와 새로운 모델의 조기 출시라는 마리 토끼를 삼성에게 놓치면서 많이 밀렸지만, 역시 Apple하면 기술이라고 한마디로 말할 있는 시대가 있었다. Apple 많은 특허 중에 현재 기술로 현실화 것은 일부분이지만, 일부분만 가지고도 충분히 세상을 많이 놀라게 했다. 그리고 오늘 다른 Apple 신기술 하나를 설명해 보고자 한다. 기술도 놀랍기는 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상용화가 있을지는 의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 만으로도 충분히 박수를 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회사라는 생각이 특허를 정리해 보면서 다시 한번 드는 것은 Company J만은 아닐 것이다.

오늘 설명하고자 하는 기술은 Tap 이용하여 Input 넣는 특허이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부분에 여기저기 센서를 집어 넣고 Tap으로 입력신호를 넣어서 동작을 시키는 원리이다. 오른쪽 위의 센서를 손가락으로 탁탁 치면 바로 인터넷에 접속이 된다든지 왼쪽 센서를 손가락으로 한번 치면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간다든지 하는 Tap 방식을 이용한 Input 방식의 기술이다.

실제로 특허를 등록한 설명서에는 어떻게 정의가 되어 있는지 한번 필요가 있다.

분명히 명기 것은 amplitude of input, 입력의 확대라고 있고, 추가적으로 Scratch Tap과는 다른 입력의 신호로 넣을 있다고 되어있다. 바로 말이 정답인 같다. 위의 특허는 한마디로 input 확장이라고 해석할 있다. 정말 다시 한번 느끼지만 Apple 새로운 시도들은 소비자를 새로운 세계로 인도하는 시도들이 많다. 그리고 충분히 그러한 시도들로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서 보상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래의 그림은 Tap 스마트폰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한 기술적인 해석의 그림이다. Capacitive layer 넣어서 구현을 하는데 사실 정확한 기술적은 이해는 그림만으로는 어렵다. 혹시 기술적으로 강점을 가지고 계신 독자들을 위해서 첨부한다.

결국은 위의 그림처럼 스마트폰에 어떻게 적용되는지가 특허의 핵심이 가능성이 많다. 그리고 위와 같이 코너에 새로운 입력의 방식으로 적용될 가능성이 많다. 아마도 단순히 순으로 터치하던 1차원적인 입력을 2차원 3차원으로 넓혀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단순히 센서를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술의 숙성도도 우리가 년을 기다려야 정도는 아닐 듯싶다. 어떤 업체이든지 의지만 있으면 1년안에 만들어 있다고 본다. 그리고 업체가 Apple이든 삼성이든 빨리 질주를 해서 시장에 고객에게 새로운 input 혁신을 맛보게 주었으면 한다.

 Blog : companyjit.tistory.com

Twitter : @companyj1231

E-mail : companyj1231@gmail.com